기린의 날개 재인 가가 형사 시리즈
히가시노 게이고 지음, 김난주 옮김 / 재인 / 2017년 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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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태기 아닌 책태기이긴 했지만서도 어쨌거나 이런때는 히가시노 게이고 만한 사람이 없다.

아무리 두꺼워도 쉽게 읽히고 책장 슝슝 넘어간다. 이럴때 일수록 내가 좋아하는 작가를 만나야하고 쉽게 읽힐 책을 만나야 한다. 책방에 책을 마구 휘저으면서 지금을 대비해 게이고 책을 몇권 수배(?)해 뒀다. 연달아 읽더라도 게이고 옹 책은 내 눈에 보여서 아무때나 손에 들기 쉬워야 할 거 같다. 특히나 지금처럼 책이 옆에 있어도 딱히 읽고싶은 기분이 안들때는......



이 책 가가형사 시리즈였네? 보자, 그런데 나 게이고 책 그리 좋아한다고 난리쳤으면서 가가형사는 첨 만나네? 대에박~ ㅋㅋㅋㅋㅋㅋㅋ

갈릴레오 형사는 요새 나름 수두룩하게 만났는데 가가형사 시리즈는 집에 몇권을 쟁여두고도 제대로 만나지를 않았던거 같다. 그래서 주변에서 다들 가가형사 시리즈 말할때 나는 아무 소리 못했던건지도.....

가가형사 덩치가 크구만. 이런거 맘에 든다. 뭔가 위압감을 주는 형사 쪼아~ 내 스탈인가벼.

어쨌거나 게이고옹 책 읽고나서 지나가면 책이 많아 내용 다 까먹을지 모르니 간략하게 나마 뭔가를 끄적여 놓치 않으면 안될거 같다.

순경이 우연히 비틀거리며 걸어가는 남자를 발견한다. 술이 취했을거라고 생각해 쉽게 넘겼으나, 남자가 조금 비틀거리며 걷다 니혼바시 다리 중간쯤 기린상이 있는 곳에 이르러 쓰러진다. 알고보니 누군가에게 칼을 맞은 상황.

그리고 경찰들이 검문을 시작하고 쓰러진 남자의 물건을 들고있던 범인이라 예상되는 남자 야시마가 경찰을 피해 도로로 뛰어들었다가 트럭에 치여 교통사고로 의식불명이 된다. 결국 그가 깨어나면 모든것이 밝혀질거라고 낙관하는 경찰들. 과연 그는 범인인 것인가? 범행도구는 어디서 구한것인가? 하는 것들에 초점을 맞추게 된다.

하지만, 그녀와 동거중이고 임신까지 한 가오리는 야시마가 전혀 그런 사람이라고 하지 않는다. 남을 찌르는 짓을 저지를 사람이 아니라고 절규한다.

한편, 피해자인 (이름이 뭐였더라..ㅡㅡ?) 가장의 가족들은 제정신이 아니다. 고등학생 아들 유코나 딸, 엄마 할것없이 아빠가 왜 거기를 갔으며, 무슨 취미를 가졌었는지, 어떤 절에 다녔었는지 경찰이 물어도 아는게 없다는 걸 깨닫는다. 왜 아빠가 살아계실때 좀 더 알려고 하지 않았을까... 라는 딸의 외침은 먹먹함으로 다가온다.

언론은 죽은 아빠를 고생하는 가장으로 기록했다가 어느 한순간 인정사정 없는 임원으로 만들어 버리기도 하고, 이래저래 언론에 의해 그의 가족들은 아빠를 잃은 슬픔보다 남들의 시선을 신경써야하는 순간이 더 많다.



범인이 과연 밝혀진 것인가? 왜 죽은 아빠는 칠복신의 의미를 가진 절을 돌아다녔는가.....

어쩌다 니혼바시 다리까지 굳이 갈 이유가 없는 그 근처를 늘 서성이며 다녔던가.

가가 형사는 일단 그의 행적을 따라가며 왜? 라는 물음으로 하나하나 의문점을 풀어나간다.

사회문제에 다가가는 게이고옹 책을 좋아하는 편인 나는 이 이야기도 어쩌면 다들 깊이 고민해봐야 하는 문제이지 싶긴하지만, 사회성 보다는 가족의 이야기에 가깝고, 그에 비해 마지막 반전 범인이 꼭 그래야했나 싶은 느낌도 드는것이, 어쩌면 너무 반전의 범인을 만들기위해 너무 쌩뚱맞은건 아닌가 하는 느낌도 들게했다. 물론 범인의 입장에선 시급했을 수도 있고, 사소한 일로도 살인이 일어나는 세태긴 하지만, 뭔가 좀 게이고 스스로 반전 범인을 만들기위해 너무 용쓴건 아닌가 하는 생각도 사알짜기 드는것이.......

마지막은 그래, 다 용서빌며 그러고 살아야 하지... 라는 생각이 들긴 하지만 현실적으로 이러기는 쉽지 않겠다. 라는 생각이 드는것도 사실이다.

게이고옹 책 치고는 그냥저냥 쏘~쏘 하게 읽을만 했던걸로... 가가형사 나 이 책에서 처음만나 첫 인사 한 걸로 만족해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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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우 블랙 앤 화이트 시리즈 46
미나토 가나에 지음, 김선영 옮김 / 비채 / 2013년 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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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래된 내 책 읽기를 하면서 아주 요새 게이고옹 책도 그렇치만 미나토가나에의 밀린 책들을 제법 읽어재끼고(?) 있는 모양새다. 앞에 읽었던 책이 살랑살랑해서 진도가 잘 나갈 줄 알았는데 의외의 복병이었고, 책태기는 아닌데 질질 끌어서 아, 역시 나는 추리로 가야하는구먼..... 이라며 책을 찾다가 또 이 여인 책이 걸려 들었네.

그냥 뭐 손에 잡히지만 읽기 쉬운 책으로 가련다. 이것저것 억지로 읽어야지 하는 생각따위 집어치워야지. 손가는 대로, 내 맘가는대로 읽어야지 싶다. 그래야 책태기고 뭐시고, 사라지지 않을까나. 하긴 어쨌거나 집에 있는 책은 내가 읽으려고 사긴 했는데 영 손이 안가는 책이 여럿있긴하다. 그런것들은 이제 슬슬 정리하면서 내 재미추구로만 읽어나가야지 그렇치 않으면 안되겠다 싶다.

아, 그나저나 미나토가나에 책은 슝슝 진도는 잘빠지는데 거참, 이 여인의 시그니처 고백을 계속 봐야하나 싶은것이.... 뭔가 재미없는데???



주인공은 어린시절 보육원에 버려진 두 여인이다.

각각 다른 보육원에서 자랐지만 한명은 계속 독립할때까지 보육원에서 자랐고, 한명은 어린시절 입양이 돼 부유한 집안에서 자라 자신이 보육원 출신이라는 사실을 성인이 돼서야 알게된다. 그래서 그런지 그녀는 어쩌면 구김살이 없다고 해야하나...

둘은 우연히 봉사활동으로 인연을 맺게 되고 둘도 없는 친구가된다.

하루미의 시점은 일반적인 "나"가 주인공인듯 담담하게 써내려가는 부분이고 요코의 시점은 미나토가나에의 시그니처 고백식이다. 아, 나는 근데 첫 책 <고백>에서는 이 서술이 맘에 들었는데 이걸 <속죄>에서도 보고 이 책에서도 보니까 그냥 지겨워졌다. 그녀가 밀고있는 방식이라고해도 그냥 뭔가 나는 이제 싫은 느낌.

그녀의 글이 나쁘지는 않은데 계속 이렇게 미는거 자신만의 방식이라고 밀고있는건가???

여튼, 하루미는 작은언론사 기자가 되고 요코는 시의원 부인이 되어 아이를 낳고 살아가는 상황에서 요코의 아들 유타가 유괴된다. 여기서 새로운 과거 이야기가 따당~ 등장!!!!

근데 과거 이야기속으로 들어가는데 난 왜 뭔가 알거 같지? 물론, 유타 유괴범은 추리 실패~

설마...... 그 사람일줄은 몰랐네. 그렇다고 딱히 놀라지도 않았지만......



금방금방 책장 넘어가서 책태기를 벗어나게 해준건 감사하지만 슬슬 미나토가나에의 글이 지겨워지는 건 왜 일까나. 그녀의 책이 나한테 또 좀 있는거 같은데.... 어차피 읽긴 할텐데 그 다음 책도 이런 고백식이면 곤란하다.

나는 맘에 안든다고.. 한 두어번 썼으면 된거 아니냐고.. 계속 쓰지 말라고..ㅋㅋㅋ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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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것은 벚꽃 같은 사랑이었다 - JM북스 히로세 미이 교토 3부작
히로세 미이 지음, 주승현 옮김 / 제우미디어 / 2019년 3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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봄이다. 그리고 벚꽃이 활짝 폈다가 사라졌다. 이런 봄은 늘 마음이 싱숭생숭 해지는 기분이랄까. 이럴땐 꼭 러브러브한 이야기를 읽어줘야하는 것이 요 몇년 내 패턴이 된 듯 하다. 그래도 작년보단 심하지 않아서 이런 이야기를 많이 읽지 않았는데 마지막 벚꽃 지는 것을 보고나니 아, 이러면 벚꽃 제목 관련 책 한권 정도는 찾아봐야지 싶었다.

"벚꽃"이 들어간 책 몇권이 있긴한데 어디 있는지 몰라서 못 읽는 경우도 있고.... 고나마 라노벨 느낌인 이 책이 눈에 들어왔구먼.

나는 라노벨 읽으면 몸서리를 치면서 왜 이리 사놓기는 많이 사 놓은 겐가.

제목에 혹하고 표지에 혹해서 그런듯한데 이런 병이 영 안 고쳐진다.



초반부 그럭저럭 읽을만 한데, 주인공이 일본에서 그 흔하디 흔한 벚꽃을 싫어하는 이유가 밝혀진다.

벚꽃아래서만 이상하게 어릴적부터 자신이 싫어하는 것이 생기면 어디론지 뭔가가 사라져 버린다.

야구공이 날아오다가 사라지기도 하고 후배가 고백한 러브레터가 갑자기 사라져서 온 아이들의 빈축을 사기도 하고, 그러면서 어느날부터 아이들은 주인공을 이상한 사람 취급하며 멀리한다.

그건 뭐 대학을 가서도 마찬가지. 심지어 처음으로 호감가진 여자까지 자신을 봄에는 꼭 무서운 사람 같다고 하니 이 절망을 어쩌리요. 그래서 그는 벚꽃이 정말 싫다. 벚꽃에서만 그런일이 생기므로...

결국 마음정리겸 방학을 이용해 오사카(교토였나보다..헷갈리네) 이모네로 갔는데 거기는 더더욱 벚꽃길이 한창이다.

뭐 여기까진 그럭저럭 괜찮았는데 우연히 만나게 된 여자와 하루이틀사이 맘이 통해서 서로 사귈래? 어쩔래? 가 되는 걸 보고..아 역시 라노벨이야. 이럼서 또 몸서리 한번 쳐 주고..... 읽기를 포기할까 하다가 그래도 글맛이 나쁘지 않아서 들고 있었는데 그 부분에서 너무 오래 뜸을 들였다. 아, 진짜 나는 몸서리 쳐 지는 부분은 감당이 힘들다. 이럼서 왜 나는 라노벨을 읽는가.....



그래도 고나마 그 부분만 지나면 이 책 이야기 맛이 나쁘지 않다. 마지막에 밝혀지는 여자의 정체와 스토리가 오~ 한다. 딱 일본에서 영화로 만들면 괜찮을 법한 그런 이야기

뭔가 현실성은 부족하지만 사랑하는 남녀의 절절한 이야기가 와닿는 그런 느낌.

다 읽고나니 몸서리쳐질 만큼의 라노벨은 아니다. 너무 둘이 빨리 서로의 맘을 알아가는 부분을 나는 거부했던 거 같다. 뭐 좋아하게되는데 기간이, 시간이 필요하겠냐마는... 나는 또 왜 그런 포인트에 꽂혀서 싫어했었는지..ㅋㅋ

여튼 그 부분만 극복하면 재미나게, 쬐끔의 감동도 더해서 읽을만 하다.

하지만 어쨌거나 이런 러브한 이야기에 비해 책 읽는 속도는 그닥 빨리 나가지 않는 책이었다.

<그것은 벚꽃 같은 사랑이었다.> 라는 과거형이지만, 이들의 사랑은 미래형인걸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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츠지 히토나리의 편지
쓰지 히토나리 지음, 김훈아 옮김 / (주)태일소담출판사 / 2005년 5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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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은 오래된 책읽기를 하다보니 책속에 들어있는 깜짝 선물처럼 오래전 보낸 이웃친구들의 편지가 한통씩 튀어나온다. 이 책 역시도 내가 츠지히토나리 글에 좀 실망했었다고 리뷰를 올린적이 있나보다. 그래서 이웃이 읽어보라며 보내준 거였다. 묵힌책 읽기 프로젝트가 나름 잘 되고 있긴 한데 묵힌만큼 재밌는게 아니라 역시 묵혀읽으면 안된다는 교훈을 뼈저리게 느끼는 중이다. 그냥 책은 그때 그때 시절에 맞게 읽어나가야 재미지다는 걸 체감한다고나 할까. 덕분에 묵힌책 중 몇페이지 읽다가 아니다 싶은건 과감하게 정리하는 습관이 생겨서 나름 괜찮은 거 같기도하다. 이 많은 책들을 읽어내야 하니 나는 정리가 답이지 싶다.



<냉정과열정사이>를 읽고 나름 팬이 됐다고 했었는데 그게 아니었나보다. 이 책말고 그 전책에 약간 실망했던거 같은데, 무슨책인지 언제 읽었던 건지 기억도 안난다.

<편지> 라고 해서 뭔가 감상적인 스토리를 기대했었더니 그야말로 정말 편지를 대필해 준 적이 있는 자신의 이야기를 책으로 낸거 잖은가.

아... 심심하다. 나는 이런걸 기대한게 아니었는데, 진짜 편지일 줄 알았나.

헤어진 전 애인에게 다시만나자는 편지를 보내달라는 사람, 아르바이트 중에 늘 오는 손님에게 고백을 하고싶은데 글에 자신이 없어서 대필을 부탁하는 사람, 자신의 자식들에게 유언아닌 유언을 대필하는 사람등등... 많기도하다.

실제 대필로 좀 먹고 산듯한 츠지히토나리는 그 사람들의 감정 조절과 받을 사람들에 대한 마음까지 생각해서 편지를 써 준다.

역시 뭐 잘 쓰긴 했다. 호감가지게 글을 쓰긴했다. 그런데 말이다, 독자가 읽기엔 딱히 감동이 없다 이말이다.

굳이 이런 편지를 읽으려고 책을 든게 아니란 말이다. 나는 진짜 스토리를 보고 싶었는데 아우, 걍 뭐 심심한 느낌만 드네.



이로써 나는 츠지히토나리는 팬이고 뭐시고 달나라로 보내버리는 걸로..

(와~ 이래놓고 검색하니 이 인간책을 내가 7권이나 들고있다. ㅠㅠ)

여튼 찾아 읽진 않겠숴~ 내 스탈 아니야. 왜 나는 7권이나 사서 쟁여둔게냐. 에고나 참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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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애의 결말 폴앤니나 소설 시리즈 3
김서령 지음, 제딧 그림 / 폴앤니나 / 2020년 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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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나는 할일이 겁나 지금 많은데 이상하게도 이런날은 더 하기가 싫어진다. 고나마 오전엔 열심히 했는데 오후에 막 늘어지는구나..... 제정신 차릴려면 걍 후딱 하나 올리고 열일해야 할 듯.

이 책은 처음 표지랑 제목을 보자마자 살까말까를 겁나 고민했었던 책이다. 굳이 사서 읽지 않아도 되는 책 아닐까 싶었는데 또 사지 않으면 읽지 않게 될거 같아서 장바구니 넣었다 뺐다를 몇번 했었다. 근데 이넘의 표지가..표지가..역시 나를 끌어 들였어..ㅋㅋㅋㅋㅋ

결론부터 말하면 나름 괜찮은 작가의 글맛을 봤네. 좋으네.... 다.



사실 연애의 결말이라고 해봤자 솔직히 결혼 아니면 이별 아니던가?

또다른 뭐 친구(?)사이가 남았나? 그건 인정이 되나? 잘 모르겠다.

하지만, 이 책도 연애의 결말에 대해서는 거의 이별 아니면 결혼으로 연결되는데 거의가 이별에 관한 이야기가 많았다. 대여섯편의 단편소설로 이루어져 있는데 솔직히 처음 만나는 우리나라 작가라 큰 기대감이 없었는데 글맛이 나쁘지 않다. 줄거리들을 일일이 써 놓기는 힘들지만 글맛으로 오오오~ 요새 우리나라 작가에 대한 이미지 좋아졌음.

처음엔 사랑이라는 것에 목메여 헤어지지 않을 거 같은 남녀가 몇년이 지난후 일상이 되어버린 연애가 결혼으로 이어지려다 헤어지는 경우의 이야기들이 많다. 그리고 그것들이 추억이되어 회상하는 이야기들이 대체로 이 책의 많은 부분이었다.



글맛 괜찮다. 책도 쑥쑥 잘 읽히기 표지도 맘에 들고, 처음보는 출판사지만 편집도 맘에 들었다.

이 책 기대하지도 않았는데 좋으네. 이런 책 읽고나니 이젠 뭔가 달달한 로맨스가 그리워지기 시작한다. 이 책은 좀 이별이 많았으니 이루어지는 로설로 고고를 하고 싶구먼......

봄이니 피철철 목댕강에 손이 잘 안가니 이때 미뤄뒀던 로설이나 실컷 읽어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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