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했다 망했어.. 내 2023년 책 읽기가 망했다..

이정도는 아니었는데... 내가 리스트를 기록한 이래로 최악의 책읽기 결과가 아닌가 싶다.

나는 뭘했나? 덕질? TV? 뭘 했는지 기억도 안나는 2023년이 진짜 허망하게 지나가 버렸네..



최악이다..47권이라니... 50권도 안된다니.. 심지어 한권도 안 읽은 달이 있다니...

그냥 책 읽기가 싫었어요.. 뭐 이런경우도 있었지만 암튼 책태기가 아주 2023년 한해를 통으로 잡아 먹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래도 50권 이하는 너무하지 않니?

게다가 독서편식도 심해서 그중 35권 정도가 소설이다.. 뭐 괜찮다. 어차피 내가 사는 책 태반이 소설이니..그러려니.. 그리고 내가 좋아하는 책. 재미난 책만 읽을란다.. 복잡한 책 읽기엔 내 머리도 복잡하고 귀찮다 점점..

매번 반성하지만..역시 역사책은 마구잡이로 사들이면서 제대로 읽지 않고 있다는 반성을 또 해본다.

작년보다 무려 1200여페이지나 덜 읽었네..에효...



대체로..책태기가 왔다가도 9월즈음에 많이 증가했었는데 이번에는 그마져도 없었다. 심지어 7월은 0권이었으니..

7월에 무슨일이 있었지? 내 덕질에 한창 신났을때가 7월이었던가?

아아아아아아......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2023년은 다 한자릿수구만...



아주..딱 작년과 비교하니 그래프가 확연히 차이가 나누만..

내년엔.. 그니까 올해(2024년)은... 저 그래프를 쑤우우욱..올려놔야지..안되겠숴~~~!!!



47권 중에..35권은 내 책을 읽고... 4권 정도는 도서관을 이용했고..나머지는 이벤 책들 읽었구먼..

뭐.. 그래도 내 책 많이 읽은거에 토닥토닥 토다기 하는 중...

그래프를 돌아보니 부실한 내 독서력이 한꺼번에 드러나는 구만..

2024년은 좀 분발해 보자...ㅠㅠㅠㅠㅠㅠ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