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직장 생활을 시작할 때 선배 하나가 준 말이 있다.
네가 만나는 사람 하나 하나가 너의 자산이 되어야 한다.

일을 할 때 새로운 사람을 소개 받게 된다. 대략 한두 다리 건너면 아는 사람을 만나게 된다.
그러면 그 사람이 원래 어떤 사람이었는지 알아보고 싶은 욕구가 나온다.
몇명에게 물어보고 나면 대충 이미지가 잡힌다.

이를 뒤집어보면 금방 나도 그런식으로 평가 받는 다는 점을 깨달을 수 있다.

한번은 예전에 팀장으로 모셨던 어느 사장님을 뵈러 간 자리에서
아는 사장님 이야기가 화제에 올랐다.
그리고 몇일 뒤 지금은 사장님으로 계신 몇몇분들이 모인 회식자리가 만들어졌는데
내 이야기가 도마위에 오르게 된다.
그 녀석은 이런 점은 좋은데 저런 점은 별로야 등등. 자연스럽게 귀가 따갑게 된다.

하지만 곰곰히 생각해보면 대체로 내가 부족한 점은 내가 잘 못한 점들이다.

그래서 한번 한번의 만남을 기회라 생각하고 소중히 여겨서 잘 가꾸도록 해야 한다.
다시 보기 어려울지도 모르는 사람에게 내가 그릇되게 기억된다면
그건 나의 부채다. 

내가 자산이 많은지 아니면 부채가 많은지 가끔은 돌아볼 필요가 있을 것이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비로그인 2005-06-27 02:2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잘 읽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