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라노; 연애조작단
영화
평점 :
상영종료


  여자친구랑 봤다. 아직은 이 사람이 좋아하는 영화 갈래를 몰라 탐색하던 중 무난하다 싶어 택했는데, 무난한 반응이다. 김현석 감독의 전작인 <광식이 동생 광태>를 썩 의미 있게 봤는데 이 영화도 연애와 사랑에 대해 던지는 질문이 꽤 묵직하다.  

  믿음과 사랑 가운데 남녀 관계에 있어 무엇이 더 중요한 지 영화는 묻는다. 베드로가 말했다는 "사랑은 허다한 허물을 덮는다"는 복음서풍의 전언이 영화의 주제일텐데 달리 논할 게 없는 맞는 얘기다. 믿음과 사랑에 성경은 소망을 더하는데, 나는 남녀관계를 놓고 보자면 나머지 하나로 존중을 덧붙이고 싶다.   

  사실 남녀관계만이 아닌 인간관계 전반에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게 존중이다. 사람과의 만남에서 다툴 일이야 숱하지만 한 존재를 귀하고 가치 있게 생각하면 다툴 일이 좀 덜 만들어지지 않을까 싶다. 누군가가 '심히 기뻐한' 존재로, 남의 집의 귀한 딸과 아들로, 공화국의 주인인 한 시민으로 존중해주면 믿음과 사랑을 좀 더 튼실히 해주지 않을까 한다.  

  영화를 보곤 난 한 아름 고민거리를 안고 왔는데, 여자친구는 '훗!'하는 표정이다. 표정만 그런지 정말 영화의 전언을 다 이해하고 뛰어넘었는지 모를 일이다.


댓글(4)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다이조부 2010-09-27 14:5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최다니엘을 좋아라 하기에 꼭 보고 싶은 영화입니다~

이 감독이 스카우트 도 연출했다네요. 그 영화 은근히 매력만빵이었는데 말이죠.

광식이동생광태 는 아직 못 봤는데 그 영화를 본 동생 은 볼만하다고 하더군요 ㅋ

파고세운닥나무 2010-09-27 15:18   좋아요 0 | URL
최다니엘은 <그들이 사는 세상>에서 보여준 어리바리함을 맘껏 보여주더군요. 좋은 배우입니다.
감독과 제작사의 캐스팅이 꽤 뛰어난 듯 합니다. 조연으로 박철민, 김지영, 권해효가 나오는데 다들 연기에 일가견이 있는 사람들이죠.
<광식이 동생 광태>도 흥미롭게 보았는데, 이 영화도 못지 않았어요.

다이조부 2010-09-27 18:2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권해효 도 나오는 군요~ ㅋ

그 아저씨는 언제부터인가 영화계에서 자신을 잊어버린것 같다고 시나리오 안 들어온다고
투덜거리던데~

중학교때 지금처럼 뚱보가 아닌 시절 권해효 닮았다는 이야기를 자주 들었어요~
다이어트 하면 다시 닮아보일지는 모르겠지만 ㅋ 그때는 달갑지 않았는데 지금은
영광일듯 ㅎ

파고세운닥나무 2010-09-27 18:33   좋아요 0 | URL
권해효는 참 좋아하는 배우인데요.
권해효를 닮았다니 트위터에선 볼 수 없는 '매버릭꾸랑'님의 모습이 그려집니다만^^
영화에선 감초 역할을 톡톡히 합니다. 재미나게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