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쟁과 사회 - 우리에게 한국전쟁은 무엇이었나?
김동춘 지음 / 돌베개 / 2006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전쟁 세대가 다 죽어야 대한민국이 변한다는 친구의 냉소에도 일면 진실이 있다.

 

  하지만 끊임없는 탈북의 행렬과 전쟁을 윤전기 삼아 돌리는 신문이 있는 한 한국전쟁은 여전한 우리의 화두이다.

 

  애드벌룬에 달린 이승만의 얼굴이 부끄럽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다이조부 2009-12-09 17:5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이 책을 읽은 강제규가 영화 태극기 휘날리며 를 만든 계기가 됬다는 책이네요.

저는 책도 영화도 못봤지만, 언젠가는 꼭 보고 싶은 작품들 입니다.

김동춘이 인터뷰에서 농담처럼 이 책이 10만부 팔리면, 한국사회의 커다란 변화가 있을것

이라는 이야기를 본 것 같네요. 사회과학서적 으로는 만 부 이상 팔리기 힘든 한국의 현실

이지만, 이 책은 운 좋게도(?) 강제규 와 만났네요

파고세운닥나무 2009-12-14 16:2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6년만에 개정판까지 찍었으니까요.
저자 말대로 6년 사이 새로운 연구도 많았지만 좋은 책이라는 입소문으로 많이 회자도 되었구요.
요사이 친구들과 원작이 있는 영화를 서로 비교하고 있는데, 이 책도 한 번 넣어보면 어떨까 싶네요.
꽤 의미있는 시간이 될 듯 합니다.
소설이 원작인 영화를 하곤 하는데, 이 책도 해보면 재미있을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