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책 대신 다이어리 페이퍼다. <내일의 섹스...> 책 이야기를 계속 해야 하는데 ㅎㅎ 아 진짜 섹스 이야기 계속 하기 좀 지치기도 하고 페이퍼 도배 ㅋㅋㅋ 그래서 뻘페이퍼 하나. 


나는 계획을 잘 세우지 못한다. 생각해 보니 생활 전반에 걸쳐 그런 성향이 짙다. 뭔가 해야 할 일이 머릿속에 늘 있기는 하지만 그걸 종이에 똑 부러지게 옮기거나 파일을 만들거나 하지 않는다. 좀 잘했으면 하는 바람과는 상관없이 늘 이 모양이라 이제는 그러려니 하는 지경에 이르렀다. 2022년이 끝나갈 무렵 그래도 내년에는 뭔가 좀 새로이 계획적이고 쓸모있는 인간이 되어보자 싶어 알라딘서 책 살 때 뜬금포로 가계부 다이어리 굿즈를 선택했더랬다. (사진 맨 왼쪽 고흐의 해바라기 그림) 경제 관념이 약하기도 하고 가계부란 걸 써본 적이 없다. 새해라고 뭐 달라지기야 하겠냐마는 인간이란 자고로 기대와 희망의 동물 아닌가. 나도 가져보자, 그 희망. 그러나 아시다시피 인간은 참 변화하기도 어려운 동물. 오늘 2월 5일인데 사진 찍느라 가계부다이어리 올해 들어 처음 만져본다.ㅠㅠ 그나마 다행인 건 그냥 메모를 할 수 있는 노트 부분이 엄청 많다는 사실.ㅋㅋ 








사진 두번째는 알라딘 서재의 달인 선물인 피너츠다이어리다. 이것 역시 한번도 펼치지 않은 채 백지 상태를 유지하고 있... 매일 종이에 일기를 쓰는 일의 쓸모를 자주 의심하곤 한다. 그렇게 늘어나는 다이어리와 노트들이 차지하는 공간과, 다시 들쳐보지도 않을 무용함. 그러면서 계속 사들이는 책들이 차지하는 공간이 아깝지 않다는 건 참 모순이다. 작년 피너츠다이어리는 3분의 1이나 썼을까.@@


세번째는 김찬송그림다이어리라고, 난다 책 사면 주는 행사를 했었는데 다이어리 갖고 싶어서 책 산 거 안 비밀. 다이어리만 보면 눈 돌아가는 거 어째서 그런지 알고 싶다. 이건 무슨 결핍인가? 혹은 허영? 하지 못함에 대한 갈망? 그저 이쁜 거 갖고 싶은 마음? 하. 얘는 무지막지하게도 2023년이라고 박혀 있고 내지도 모두 날짜별 분류라 올해 안 쓰면 그냥 숫자 무시하고 노트로 써야 한다. 매장 넘길 때마다 그림이 하나씩 나와서 그림다이어리다. 예쁜 다이어리에는 아무거나 쓰면 안 될 것같은 강박도 좀 있는 듯. 세 끼 밥 먹고 책 읽었다고 매일 그렇게 쓰면 안 될 것같은. 그래서 아직 아무것도 안 썼습니다? 


(김찬송그림다이어리의 이번주 페이지.)





첫번째 사진의 마지막은 반달 그림책 사면 줬던 다이어리.ㅋㅋ 그래도 이 꽃다이어리는 날짜가 박혀 있지 않다. 유후. 위클리다이어리라 펼치면 일곱 칸으로 나뉘어져 있기는 하다. 아놔, 진짜 다이어리 욕심 좀 올해에는 버리자. 그래보자. 다들 하나씩 갖고 있는 듯한 손바닥다이어리 그거도 엄청 갖고 싶었는데 있어도 안 쓸 걸 알기에 참았다. 사고픈 대로 샀다면 아마 열 개쯤은 되었을 걸.@@ 말하나마나 이 다이어리도 연필 자국 하나 없다.ㅎㅎ 


(이 다이어리들의 공통점은? 그렇다. 제 값 주고 산 건 없다.ㅎㅎㅎ 하나는 선물, 나머지는 책 사면 주는 굿즈. 돈을 안 쓴 건 아니지만 아무튼. 나는 그런 인간.)


사진은 없지만 탁상달력도 네 개...ㅋㅋㅋㅋㅋㅋ 내 책상은 하나입니다만?ㅋㅋㅋㅋㅋ 

역시 사진은 없지만 다이어리용 스티커들도 엄청나다.ㅋㅋ 저기요, 다꾸 안 하시잖아요?ㅋㅋㅋ






댓글(16) 먼댓글(0) 좋아요(1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그레이스 2023-02-06 06:3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언제부턴가 다이어리가 필요없게 되서, 해 지난 다이어리가 쌓여있어요.
그래도 이런 애들은 탐나네요^^

난티나무 2023-02-06 17:08   좋아요 0 | URL
저도 곧 그렇게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다이어리가 필요없게 되는…ㅎㅎㅎ

라로 2023-02-06 07:3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 웃겨~~~. 난티님 제 도플갱어 아니쉽미꽈?? 저 이 글 읽고 넘 웃었어요,, 제가 쓴 글 같아요! 하지만 저는 요즘 5년짜리 일기를 쓰고 있어요,, 아무래도 쓰는 공간이 짧기도 하고 5년이니까 매년 안 사도 되니까 다이어리에 대한 욕심이 점점 멀어져서 꾸준히 사용하게 된 것 같아요. 올해가 5년 째에요 그래서 내년에 다시 5년짜리 살 생각을 하니까 좋아요,, 김찬송그림다이어리의 그림은 멋지네요. 아무튼 스티커 구경하고 싶어요!ㅋㅋㅋ (저도 많거든요 - 뭐가 안 많겠어요, 제가.ㅠㅠ)

난티나무 2023-02-06 17:12   좋아요 0 | URL
ㅋㅋㅋ 매년 안 사도 되는 다이어리도 좋네요. 이제 1년이 너무 짧잖아요 ㅠㅠ
그림다이어리는 그림 감상용으로라도 매일 펼쳐봐야 할 텐데 말입니다.ㅎㅎㅎ
스티커 역시 제가 산 것보다는(안 쓸 걸 아니까) 부록으로 딸려온 것들, 그때그때 안써서 남은 것들이 주를 이룹니다. 예뻐서 산 건 예뻐서 못 쓰고 있더라고요???? ㅋㅋㅋㅋㅋㅋㅋ

은오 2023-02-06 08:1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후후후 전 안 쓸 걸 알아서 이제 안삽니다! 사놓고 안쓰기의 반복과 후회로 이제 다이어리 욕심이 모두 소멸됐지... 근데 예쁜 거 못 참는 버릇은 못 고쳤습니다. ㅜㅜ 전 이제 그 대상이 다이어리가 아닐 뿐....

건수하 2023-02-06 09:57   좋아요 1 | URL
예쁜 거 은오님은 뭐 사시나요 ㅋㅋ

은오 2023-02-06 10:28   좋아요 1 | URL
가장 심각한건 옷이고요... 막 아기자기하게 꾸미는 거나 완전 관상용인 물건에는 관심이 없는데, 실용성이 있으면서도 예쁜 물건이라면 못참는 것 같아요. 그런 물건이라면 이미 집에 있음에도 더 예쁜게 보일 때마다 사고싶은 게 문제 ㅠㅠ 누가 내 통장 막아라!!!

건수하 2023-02-06 11:46   좋아요 1 | URL
옷이면 실용적이네요 ㅎㅎ
실용적이면서 예쁜 물건은 실용적이면서 안 예쁜 물건에 비해 가격이 확 올라가더라고요 (안 실용적이어도 마찬가지인가 ㅎㅎ)

난티나무 2023-02-06 17:16   좋아요 1 | URL
은오님 안 쓸 걸 알아서 안 사는 경지에 오르시다니, 저도 그렇게 되길!!!!! ㅎㅎ
옷은 정말… ㅠㅠ 경지에 이르기 힘든 순간들이 많죠. ‘심각’하다는 표현에 공감합니다.^^;;;;

수하님 ㅋㅋㅋㅋㅋㅋㅋㅋ 옷 사서 안 입고 걸고 넣어둔 옷이 저는 많아서 실용적 아닌 거 가타요..ㅠㅠ 안 실용적이어도 비싸다에 또 공감..ㅎㅎㅎ

공쟝쟝 2023-02-06 08:22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저는 다이어리나, 노트에 관해서라면 뽕을 뽑는 편, 끝까지 쓰는 편 입니다. (놀랍죠?) 500페이지 넘는 노트도 다 씁니다. ㅋㅋㅋㅋ

은오 2023-02-06 08:35   좋아요 0 | URL
500페이지 넘는 노트를 다 채우고도 항상 할말이 넘치는 쟝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공쟝쟝 2023-02-06 08:36   좋아요 1 | URL
그러니까 ㅋㅋㅋㅋㅋㅋㅋ 손으로 썼고 꾸미지도 않고 그저 글인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건수하 2023-02-06 09:57   좋아요 1 | URL
아.. 쟝님은 노트에도 서재에도 할 말이 많구나...
이건 문과 이과의 문제는 아닌거 같은데 저는 왜 그렇게 할말이 없을까요 ㅋㅋㅋㅋㅋㅋ

난티나무 2023-02-06 17:18   좋아요 1 | URL
손목 부러워요!!!! 손가락 관절도 !!!!! ㅠㅠ
쓴 노트 정리와 보관과 나중에 찾아보기 팁도 좀 방출해 주세요~~~~^^

책읽는나무 2023-02-07 08:4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스티커도 얼마나 예쁜지 보고 싶다ㅋㅋㅋㅋ
탁상달력 네 개ㅋㅋㅋ
저도 탁상달력이 몇 개나 되는지 몰라요^^
암튼 제 맘같이 쓰는 난티님의 이런 페이퍼 너무 애정하는 글입니다.
저는 올 해는 어떻게든 다이어리 완글 해보려고 막 쓰고 있는데 1 월 말부터 어째 또 밀리고 있는 느낌입니다?
안 돼~ 안 돼~ 하면서 세 번째 김찬송 그림다이어리를 보구선 내년엔 저런 다이어리도 한 번 골라봐야겠구나! 침 질질 흘리고 갑니다^^;;;🤤🤤

난티나무 2023-02-07 19:06   좋아요 1 | URL
스티커 별 거 없어요.ㅎㅎㅎ
저 어제 다이어리 처음으로 펼쳐서 일기 한바닥 적었고요.ㅋㅋㅋㅋㅋㅋ
다이어리에 따라오는 스티커 중 하나 잘 떼어서 붙여보았습니다.ㅋㅋㅋㅋ
그림다이어리는 펼쳐서 책상에 세워 놓을까봐요. 푸핫