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술사가 너무 많다 - 귀족 탐정 다아시 경 2 행복한책읽기 SF 총서 9
랜달 개릿 지음, 김상훈 옮김 / 행복한책읽기 / 2006년 1월
평점 :
절판


이 작품의 제목을 보고 렉스 스타우트의 네오 울프가 등장하는 <요리장이 너무 많다>를 떠 올린 분들이 많고 사실 이 작품은 그 작품의 오마주 성격의 작품이라고 역자께서 말씀 하시니 그렇구나 했다. 하지만 책을 처음 열자마자 내 머리에 떠오른 것은 홈즈였다.

홈즈와 홈즈보다 머리가 좋다던 형 마이크로프트... 다아시경의 사촌형인 후작의 모습에서 홈즈를 떠올린 것은 그가 네오 울프라면, 물론 몸이나 생각이나 게으른 거 하며, 네오 울프는 난초광이었고 후작 또한 약초광이라는 점이 똑같고 아랫사람을 혹사시키고 자기는 머리만 쓰고 그러면서 마치 어떻게 그걸 모를 수 있어 하는 것 같은 거만함이 판박이처럼 똑같았지만 이 경우 누가 아치 굿윈인가 하는 점에서 볼 때 차마 다아시경을 아치 굿윈으로 만들 수는 없었다. 물론 이 작품에서의 아치 굿윈은 다아시경이 아니지만 말이다.

단편만으로 이루어진 <셰르부르의 저주>를 보고 장편을 간절하게 보고 싶었다. 그래서 나오기만을 정말 눈이 빠지게 기다렸다. 기다린 보람이 있었다.

앞에서 <요리사가 너무 많다>의 오마주라는 말을 했다. 그러므로 이 작품은 완벽한 추리 소설이다. 또한 그만큼 완벽한 SF 소설이다. 이 작품처럼 깔끔하게 대체 역사를 만들어 낸 작품도 드물 것이다. 그 안에 확실한 주인공을 심어 놓을 수 있는 작품 또한 드물다. 모든 것을 만족시키면서도 어렵지 않고 재미있다는 점이 이 작품의 최대의 강점이다.

이 작품에는 두 번의 살인 사건이 일어난다. 하나의 사건은 제국의 이중첩자가 누군가에게 살해당한 일이다. 그리고 그 뒤에 또 다른 살인 사건이 일어난다. 그곳에는 마술사가 너무 많았다. 왜냐하면 마술사들의 모임이 열린 곳에서 마술사가 살해당했기 때문이다. 그것도 밀실에서... 오, 이것은 흑마술과 백마술의 대결이란 말인가. 그런데 하필이면 영악한 다아시경의 사촌은 다아시경의 마술사 숀 오 로클란을 범인으로 잡아 가둔다. 다아시경과 사촌의 한판 머리싸움도 초반의 볼거리다. 그 뒤에는 첩보전을 방불케 하는 제국의 안위를 위한 첩자를 찾는 것과 흑마술사를 찾는 것이 볼거리로 다가온다.

끝까지 재미를 주는, 끝까지 독자에게 안개 낀 런던의 가스등과 함께 고풍스런 고전적 추리 소설과 SF 소설을 읽는 즐거움을 선사하는 작품이었다. 마지막의 풍경은 마치 포와로가 마지막을 장식하는 것과도 같았고, 네오 울프가 그러는 것도 같았다. 또 어디에서 이만한 정통 추리 소설을 이처럼 독특한 방식으로 읽을 수 있을지... 다음 작품이 벌써부터 기다려진다.

다아시경이야말로 필립 말로와는 다른 진짜 귀족 신사 탐정이 아닌가 싶다. 이 작품을 보면 진짜 옛날 런던의 가스등이 켜져 있는 거리를 걷고도 싶고 마차를 타고 달리고도 싶어진다. 아, 이 작품을 보시려면 <셰르브루의 저주>를 먼저 읽으신 다음 보시길...


댓글(9) 먼댓글(0) 좋아요(4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물만두 2006-01-19 11:4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헤헤헤 저는 울프보다 아치 굿윈을 더 좋아해요. 굿윈이 대들때가 제일 통쾌하죠^^ 그런데 여기서는 좀 약했어요 ㅠ.ㅠ

물만두 2006-01-19 11:5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별 언니 아무리 그러셔도 아치가 최고야~입니다^^ 그리고 다아시경이 정말 책을 뚫고 우리 잡으러 올거같아요^^

비연 2006-01-19 14:1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추리소설 잠시 안 읽으려고 했는데..만두님. 넘해용...ㅠ.ㅠ;;
읽고 싶어지쟎아요...으흐흑~~

물만두 2006-01-19 14:2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비연님 안 읽으심 후회하십니다~^^

하루(春) 2006-01-19 19:5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어째 이리도 별 다섯개짜리가 많단 말이오!

물만두 2006-01-19 20:0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하루님 제 서평은 별을 보심 안된다구요~ 그냥 이 책 안 보심 후회하실꺼라는 것만 알려드립죠^^

물만두 2006-01-21 10:3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늘해랑님 읽으셔야죠^^

galapagos55 2006-02-06 22:3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리뷰 글 제목만 봤는데도 읽고 싶어지네요^^;
일단 잡은 일이 끝나면 꼭 읽어야되겠네요!^^

물만두 2006-02-07 11:0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갈라파고스님 읽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