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의 이름은 유괴 - g@me
히가시노 게이고 지음, 권일영 옮김 / 랜덤하우스코리아 / 2010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히가시노 게이고의 <백야행>을 가슴 깊이 담고 있는 나는 이 작가의 다른 작품은 읽기가 두려웠던 게 사실이다. 내가 좋아하는 작가의 작품은 모조리 읽고 싶을때가 있고 혹여 실망할까 두려워 다른 작품에 손도 못 대게 되는 작가가 있다. 이 작가는 내게 후자에 속하는 작가다. 그래서 안 읽고 꾹 참았다가 제목이 너무 매력적이라 손에 잡았다. 그리고 순식간에 읽어버렸다.

 

아... 이제 이 작가의 다른 작품을 읽을 때가 된 모양이다. 이제 내 안에 백야행의 기억은 없다. 그 아련하고 애닯던 마음은 사라졌다. 아니 작가에 대한 내 마음이 사라졌다. 좀 더 편하게 작가의 다른 작품을 볼 수 있게 된 것은 좋은 일이지만 그 사라진 감정이 못 내 아쉽다. 또 어디에서 그런 감정을 느껴볼런지...

 

자신의 프로젝트에서 클라이언트의 제동으로 제외되게 된 남자가 술김에 그 집앞을 찾았다가 우연히 그 집에서 담 넘어 나오는 여자를 발견하면서 이야기는 시작된다. 그 만남은 남자에게 게임, 유괴라는 남자와 여자의 계약 속에서 자신을 제외시킨 사장이자 여자의 아버지에 대한 복수 게임의 계기를 마련해 준다.

 

유괴라는 이름에 거부감을 느낄 필요는 없다. 이 작가는 평균은 보장하는 작가다. 보고 판단하시길...

 

스포일러의 늪에 빠질 우려가 많은 작품이라 여기까지 쓰기로 한다. 내가 원하던 작품이 아니라 아쉬울 뿐 작가의 작품 자체는 매력적이다.

 

이 책을 처음 접했을때 나는 주인공의 이미지에서 로렌스 샌더스의 <제1의 대죄>를 연상했다. 그 작품의 아류가 되는 것은 아닐지, 아님 작가가 그 작품의 주인공을 모델로 한 것은 아닌지... 물론 아니었다. 전혀 비슷하지도 않은 두 작품이 내 머리에 공존한다는 사실이 그냥 재미있다. 계속 느끼는 거지만 추리 소설이 이제는 일본이 더 낫다는 생각이 든다. 영어권 작품보다... 아니면 우리 정서에 더 잘 맞는 건지...

 

어쨌든 히가시노 게이고 좋은 작가임에는 틀림없다.


댓글(4)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jedai2000 2005-06-03 14:5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잘 읽었습니다. <게임의 이름은 유괴>의 담당 편집자입니다. 작품을 잘 봐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백야행>과 히가시노 게이고에 애착이 많으셨다니 반갑네요. 다음에 히가시노 게이고 작품이 나오면 꼭 한권 보내드리고 싶습니다.
진중하고 여운이 깊은 <백야행>에 비하면 이 작품은 조금은 가볍지만 그만큼 더 읽기 싶고 속도감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제1의 대죄>와의 비교도 흥미로웠구요. 제가 전에 다른 사이트에 영미작가와 일본작가들 중 닮은 작가 2명씩 묶어 소개하는 글을 올렸는데 그 때 로렌스 샌더스와 히가시노 게이고를 묶었었습니다. 문장이 날렵하고 다양한 소재를 잘 요리하고 나름대로 사회에 대한 메시지를 담고 있다는 점에서 두 작가를 유사하게 보았지요. 흥미롭네요.
개인적인 생각으로도 영미권보다 일본 추리소설이 질과 양에서 이제는 더 뛰어나다고 생각합니다. 물만두님 말씀대로 정서에 더 맞아서 그런지도 모르겠지만요.
좋아하시는 히가시노 게이고의 작품이 더 나올 겁니다. 많이 기대해 주세요.

물만두 2005-06-03 15:0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오... 감사합니다. 스포일러 피하느라 글을 제대로 쓰지 못했습니다. 그래도 잘 봐주시니 감사할따름입니다. 기대하고 있겠습니다. 좋은 작품 많이 출판해 주시기 바랍니다(_ _)

나그네 2005-10-30 20:1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재미있게는읽었는데 씁쓸한작품이었습니다.
특히 부사장 소름끼치더군요
아무리 원치않은딸이었어도 잘되었다는식으로 그렇게 반응하는게 무서웠습니다.
옥문도나 몇몇일본드라마에서 느끼는거지만 일본인들중에는 자신이싫어하면 그게 혈육이라도 비정하게내치는경향이있는거같습니다.
등장인물들이 하나같이 차갑고 비정하더군요
그래서 결말역시 개운치않았구요
다만 이작가의다른작품에는 흥미가생겼습니다.
빠른시일내 "백야행"을읽어보아야겠습니다

물만두 2005-10-30 21:0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예전부터 그래서 못난 자식 내치고 데릴 사위를 맞이했었으니까요. 뭐 그런 뜻과는 좀 다르지만 인간의 본성은 우리도 과히 다르지 않지 않을까 싶네요... 백야행은 제일 마지막에 읽으세요. 그 책 읽으심 다른 책은 모두 시시해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