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출처 : 가을산님의 "雜記 060413"

넋두리 1 무척 멀리 왔네... 어렸을 때 교회 다닐 때도 이해도 동감도 안 되는 이야기를 들으면서 언제가 이해하리라 생각했지만 아직도 알지도 느끼지도 못하고 김세환의 포크 송이나 레이프 가렛의 팝송 임희숙의 재즈 풍의 노래를 들으며 어른이 되면 얼마나 많은 음악을 들으며 가슴 설렘을 느낄까 했지만 아직도 그 테두리를 벗어나지 못하고 아무리 상상을 해도 내가 결혼하고 가족을 갖는다는 것을 떠오르지 못하고 있을 때 시간이 가면 해결해 준다는, 그리고 어른이 되면 자연스럽게 결혼을 하고 가족을 갖는다는 주의의 격려도 있었지만 아직도 혼자고 꿈을 꿀 때 파란 하늘이 보였던 적이 있었다. 그 때는 세상은 아직은 아니지만 올바르게 그리고 올바른 목표로 움직인다는 생각을 갖고 살았다. 그러나 언제부터 인지 꿈속의 하늘은 SF 영화에서 나오는 dystopia의 하늘이었다. 구름, 먼지, 공해에 찌는 안개. 피터팬 신드롬, 모멘탈리즘? 허무주의, 냉소주의 주위에 봄이면 찾아오는 제비를 기억하는 사람도 없고, TBC 방송 이야기나 가수 이용복을 이야기할 사람이 없는 것을 보면 분명 멀리 오기는 온 것 같은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