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의 정치 - 읽어 볼만한 책

 저는 가끔 꼭 내가 하고 싶은 말을 누군가가 책으로 써 놓은 것을 발견합니다. 저는 저의 나름대로의 남녀에 관한 가치관을 갖고 있다고 생각하고 틈틈이 여기 저기 생각을 정리하는 글을 써 놓았습니다. 그 중에 몇 가지는 나와 여자에 올린 페이퍼들의 자료가 되기도 했습니다. 그런데 내가 주장하고자 했던 생각(남녀의 가치관에 대한 생각)이 ‘성의 정치’라는 이 책에 많이 설명되어 있습니다. (요즘 비례대표제에 의원 후보를 남녀 동수로 정하는 사회 현상을 떠 올리게 하는...)


내가 생각했던 것들이 써 있는 책을 발견하면,

긍정적 - 내가 과히 틀린 생각을 하는 것은 아니구나. 내가 유별난 생각을 하는 것은 아니구나.

부정적 - 남이 생각하는 정도만 생각하는구나. 왜 조금 더 체계적으로 생각해서 발표하지 못했을까. (당연하지 글쓰기, 발표 등을 정말 싫어하니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