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 1.0 vs Web 2.0 Media 1.0 vs Media 2.0-27,30쪽
논란의 확산은... 복잡한 양상으로 발전되다가 ... 생각지도 못한 방향으로 산발적으로 발전될 것이다.-34쪽
피라미드형 게이트키핑 구조는 예전에 비해 상당히 위력을 잃었다.-35쪽
1% ; 적극적 의견 개진 10% ; 1%의 의견에 반응을 보임 89% ; 11%가 논의하고 토론한 내용을 그대로 따름-95쪽
모든 사람들이 어느 분야이든 1%가 될 수 있는 가능성을 갖고 있다.-97쪽
엘리트 주의 ---- 다수가 만들어내고 있는 콘텐츠가 소수에 의해 소비되고 있지만 이 역시 그 총합은 소수 생산자가 만든 콘텐츠의 대량소비와 견주어 떨어지지 않는다.-98,99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