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書齋雜記 180920

 

페미니즘을 어따 써먹어?

 

인터넷에서 스크랩만 봤다.

 

* 결혼해서 아빠가 되지 못하면 삶이 불완전할 거라는 느낌을 받은 적 있는가? ; 당연히 있다. 내 세대는 그런 압력을 받으며 살았다.

 

* 직장에서 실직한 뒤 아내와 아이 부양을 어떻게 할 것이냐고 질문을 받아본 적이 있는가?

; 男子라 해자 解字를 통해 밭에서 일하는 사람이 아니라 十 口 子, 10명의 식구를 먹여 살릴 수 있는 사람이 남자라는 압력을 받으며 살았다.

 

* 온라인이나 오프라인에서 단지 자기 의견을 말했다는 이유로 비난을 받거나 위협을 당한 적이 있는가? ; 있다. 나는 알라딘에서 페미니즘을 비판했다는 이유로 비난을 받았다고 생각한다. 내 글의 댓글을 읽어보면 알 것이다.

 

* 여성들이 폭력적으로 변할까 봐 두려워한 적이 있는가? ; 있다. 나는 알지 못하는 모든 여성을 워마드 회원으로 본다. 비난 받는 것보다 안전한 것이 낫다고 생각하는 페미니스트의 가치관을 수용했다.

 

뱀발) 임산부석에 앉은 남자는 문제 삼지만, 임산부석에 앉은 임신하지 않은 여성을 문제 삼지 않는 이유는 뭘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