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패션MD 2 : 브랜드편 - 대한민국 최고의 슈퍼 MD가 알려주는 브랜드 큐레이션의 모든 것! 패션 MD 2
김정아 지음 / 21세기북스 / 2017년 10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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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책은 최근의 소규모 의류점이른바 편집숍을 구성하는 여러 가지 최신 여성 의류 브랜드들을 소개하고 있다저자가 지난 10여년 동안 패션MD로서 직접 세계 여성 패션 의류 시장을 관찰하고 체험한 경험을 바탕으로 현재 세계적으로 유행하거나 경쟁력있는 유명 브랜드를 대략 6가지로 분류하고 한국 내 패션 시장에서 인기있는 브랜드 아이템으로 3가지 항목을 추가해 총 9가지 종류를 소개하고 있다페미닌 룩(feminism look); 밀리터리 룩(military look); 스트리트 웨어(street wear); 트래디셔날 미니멀 룩(traditional minimal look); 아방가르드 시크 룩(avant-garde & chic look); 에스닉 보헤미안 시크 룩(ethnic-bohemian chic look); 북유럽(scandinavian) 스타일 브랜드일본(japan) 스타일 브랜드패션 악세서리 아이템.

저자는 저작 동기가 신참MD와 멀티숍과 편집숍 창업자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한 것이라고 밝히면서 저자만의 브랜드 분류 기준을 설정하여 제시하고 있다먼저 1차적으로 9가지 항목으로 분류한 패션 항목 내에서 2가지 기준(스타일과 가격)을 적용하여 다양한 브랜드들을 2차적으로 분류하고 있다하나의 브랜드를 소개하기 위해 관련 항목들을 정형화하여 하나의 형식을 만들어 기술한다브랜드명창립년도가격대회사의 국적주요 디자이너이와 함께 브랜드 의상의 디자인이나 소재매장 운영에 대한 특징을 설명한다.

저자가 한국 여성 패션 의류 시장에서 겪었던 개인적인 체험을 토대로 브랜드와 관련된 에피소드나 경험담을 알려주는 것도 패션 MD나 패션 매장 창업을 준비하는 사람에게는 매우 중요한 팁이 될 수도 있을 것이다예를 들면압구정동 매장에는 왜 판매가 이루어지지 않는지백화점 매장에 어울리는 브랜드와 개인 운영 매장에 어울리는 브랜드의 차이가 무엇인지대중의 기호가 무엇인지 파악하려고 노력하고 해외 패션 동향에 항상 주목하고 배우려는 자세를 말하는 내용은 귀담아 들을 만한 내용이다.

이 책처럼여성 패션 의류 브랜드를 거의 백과 사전식으로 일목요연하게 분류해서 정리하고 간략한 특징과 함께 실제 의상 사진까지 실어서 출판한 국내 서적은 거의 본 기억이 없다. 2010년대 중반 이후의 해외 여성 패션의 흐름과 브랜드를 깔끔하게 정리해준다는 면에서도 충분히 읽을만한 가치가 있는 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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