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투자 입문서
고상철 외 지음 / 랜드프로 / 2017년 4월
평점 :
품절


이 책은 부동산 투자의 이유와 목적, 투자 방법과 준비 과정에 대해 기술하고 있다. 저자가 밝힌 부동산에 투자해야 하는 이유로서 전 세계적인 보편적 현상은 아니지만, 한국에서 재테크 수단으로서의 부동산 투자가 다른 금융상품의 투자보다 더 높은 수익률을 보이고 있다는 점을 지적하고 있다. 저자는 그런 면에서 노후 대책으로서의 재테크 수단으로 부동산 투자가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다고 주장한다. 결국 저자가 전하는 핵심적인 부동산 투자의 조언은 이를 테면 이런 것이다: 성공적인 부동산 투자가 되려면 부동산 관련 정보 수집과 분석이 반드시 수반되어야 하며, 현명한 투자 결정을 내리기 위해서는 전체적인 부동산 시장의 흐름을 파악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 책을 통해 대략 다음과 같은 질문에 대한 답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      부동산 관련 정보는 어떤 것들이 있고, 어디에 가면 얻을 수 있는가?

저자는 공공기관과 유료서비스 등 공신력이 있는 정보를 참조하기를 권하고 있다.

-      사람마다 성격과 기질, 돈과 투자에 대한 가치관이 다른데, 어떤 유형의 부동산 투자 방식이 적합한가?

저자는 크게 4가지 유형의 부동산 투자자와 투자 스타일을 분류하고, 거기에 맞는 투자 방식을 추천하고 있다(한 번쯤 스스로를 따져볼 만 하다).

-      어느 정도 투자 성향이 파악이 되었다면, 어떤 부동산을 대상으로 투자할 지 결정하고 실제 어떤 방식으로 투자할 것인가?

저자는 크게 3종류의 투자 대상으로 분류하고 있으며, 부동산(수익형, 차익형), 상가, 토지 중에서 선택하여, 투자자의 투자 스타일에 맞추어 투자 전략을 만든 다음에 투자하기를 제안한다.

기본적인 부동산 투자 이외에, 추가로 부동산 경매 투자 방식과 부동산 절세 전략에 대해 기술하고 있다. 부동산 경매만 놓고 보면, 법률적인 해석과 행정 절차에 대한 지식이 요구되기 때문에 어려운 점이 있다. 부동산 절세 전략이라는 것도, 비밀스러운 방법이 따로 있는 것이 아니라, 원론적인 수준에서 탈세와 위법을 저지르지 않는 것이 세금을 아끼는 비법으로 제시하고 있다.

투자 사례와 관련하여 책 중간에 삽입된 실제 부동산이나 행정 서류 관련 그림들이, 투자에 대한 이해를 높여주는 것이 큰 특징이다.

부동산 투자에 관심이 있지만 어디에서부터 시작해야 좋을지 모를 때, 이 책을 권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