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 이즈 스페인 This is Spain - 2024~2025년 최신판 디스 이즈 시리즈
전혜진 지음 / TERRA(테라출판사)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유럽 여행 전문 테라 출판사에서 출간한 [디스 이즈] 시리즈의 스페인 여행 버전인 [디스 이즈 스페인 2024]이다.


책의 구성과 내용은 스페인 지역을 5개 구역(바르셀로나의 북동지역, 마드리드의 중부지역, 남부지역, 남부 해안 지역, 북부 지역)으로 나누어, 각 구역의 주요 관광 도시와 관광지들마다 다양한 여행 정보들을 소개하고 있다: 도시로의 이동과 시내 교통 정보, 추천 일정과 관광 코스, 유명한 관광 명소, 쇼핑 목록과 쇼핑 장소, 먹을거리와 식당, 소 등에 대해 포함하고 있다.


저자는 여행전문가 전혜진 작가이다.


---




의외로 한인민박이나 에어비앤비보다는 인터넷에서 호텔 사이트에 직접 접속해 예약하는 방법을 추천하는 것도 흥미롭다.


요즘 유럽 관광지는 오버투어리즘 때문에 관광객에게 매우 적대적인 분위기라는 뉴스를 심심치 않게 자주 접하게 되는데 스페인도 예외가 아닐 거라는 염려 때문에 기분이 우울해지기도 한다.

스페인 어디가 유명하다는데 무엇이 유명한지를 직관적으로 설명하도록 관광 명소 현장 스팟을 담은 사진들이 풍부하게 실려 있다: 스페인을 처음 관광하는 여행 초보자에게는 큰 도움이 된다.




이 책에서는 버스에 관한 정보가 거의 빠짐없이 등장하는데 처음에는 이유를 파악하지 못했다: 스페인 자체가 남한의 4.5배 정도 더 넓고 스페인의 관광지로 유명한 도시들이 지리적으로 북부, 중부, 남부로 퍼져 있다는 사실을 고려하면 여행 일정을 계획하는데 도시 간의 이동 정보가 중요하다는 점을 다시 한번 깨닫게 된다.


책 초반에 실려 있는 저자가 제안하는 8가지 스페인 베스트 코스가 있는데, 책의 마지막 페이지를 덮기 전까지 진정한 가치를 깨닫지 못하는 것이 신기하다: 스페인의 방대한 관광지의 여행 정보들의 홍수 속에서 한줄기 빛이 되는 말그대로 요약 정리된 핵심 여행 코스라는 것을 깨닫게 되면 이 책이 가진 여행 안내서의 묘미와 가치를 다시 발견할 수 있게 만든다.



생각보다 음식에 관한 정보들이 많이 포함되어 있다: 단순히 어느 지역의 특산물이나 요리만 집중적으로 소개하는 것이 아니라, 그 지역의 유명한 레스토랑이나 음식점에서 대표적인 음식이나 특색 있는 메뉴 요리들을 주문하고 먹는 방법과 함께 사진을 곁들여 자세히 소개하고 있다.



역사적 관광지도 좋지만 미술애호가에게도 놓칠 수 없는 미술 테마 여행 정보도 들어 있다: 고야와 피카소, 달리 미술관 목록 이외에도, 바르셀로나의 6개 미술관과 박물관 입장권인 뮤지엄 패스나 다수의 고야 작품을 소장한 마드리드의 프라도 미술관이나 3대 미술관 통합 입장권 구입 정보도 매우 유용한 팁이다.


*** 이 글은 책콩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