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권 한달 완성 이탈리아어 말하기 Lv.1 - 왕초보 탈출 프로젝트 한권 한달 완성 이탈리아어 말하기 1
양혜경(플로리쌤)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외국어 전문 회화 출판사 시원스쿨에서 출간한 초보자 수준의 이탈리아어 회화 말하기를 위한 언어 학습 교재이다.

책의 구성과 내용은 총 35개 단원에 걸쳐 이루어져 있으며, 각 단원마다 4개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회화 표현(오늘의 표현), 문법적 설명(오늘의 문형), 대화 예시 구문(오늘의 회화), 연습문제. 중간에 4번 만나는 복습 단원(ripetizioni)과 함께 [이탈리아 문화 돋보기]를 통해 중간 점검과 이탈리아 문화에 관한 지식의 습득용으로 포함되어 있다.

출판사의 웹사이트를 통해 동영상 강의가 제공된다.

저자는 현재 시원스쿨 이탈리아어 양혜경 강사이다.

---

책 제목에서도 알 수 있듯이 이 책은 이탈리아어 회화 말하기 연습과 훈련에 특화된 어학 교재이다: 단원 1개의 분량이 5페이지 분량으로 30분을 넘지 않기 때문에 혼자서 학습하기에 부담이 크지 않다. 출판사 웹사이트에 제공되는 원어민 발음 파일을 통해 듣고 따라하며 자신의 발음을 확인하는 학습도 가능하다.


특히, 이탈리아어 문장 구문의 단어 발음 소리를 한글로 표시한 것은 초보자에게 큰 도움이 된다. 물론 몇 번의 연습으로 정확한 발음으로 만들어지기는 어렵지만, 초보자 입장에서 이탈리아어 발음에 관해 조금이나마 발음과 관련된 감각이나 자신감을 얻게 되는데 확실히 도움이 된다.

개인적으로 처음부터 진도를 따라서 각 단원 내용을 학습하다 보면 문득 [연습 문제]에 관한 중요성을 깨닫게 된 것은 흥미로운 경험이었다: 분명 말하기 연습 교재인데, 쓰기 문제가 나오고 한글 문장을 이탈리아어로 작문해서 말하는 문제를 만나면 귀찮고 난감하다는 생각이 먼저 들지만, 일단 지시하는 대로 꾸준히 따라하다 보면, 한참 뒤에 나중에 가서야 비로소 처음에 들었던 의구심이 감탄으로 바뀌게 되었다. 단순히 이탈리아어 말하기 교재가 아닌 종합적인 회화 교재가 아닌가 하는 생각도 해보게 된다. 단순하고 쓸데없어 보였던 연습문제의 진가와 위력를 확인하는 순간이기도 했다.



회화 구문의 문법적 내용도 복잡하거나 어렵지 않지만, 역시 단어를 많이 외우는 것이 회화 실력의 핵심이라는 것을 다시 깨닫게 된다: 명서의 성변화와 동사의 어미 변화는 유럽어의 공통적인 특징이라는 점이라고 생각이 들어 수긍할 수 있으니 결국 남은 것은 단어 어휘 자체를 외우는 문제라는 판단도 하게 된다.

전반적으로 이탈리아어를 초보자 수준에서 스스로 독학하는데 적합한 이탈리아어 회화 교재라는 생각이 든다.

*** 이 글은 책콩의 도움으로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