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짝반짝 30 Days 태국어 문자쓰기 + 기초문법 - 플러이쌤과 함께하는
조나경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외국어 전문 출판 그룹 동양북스에서 출간한 태국어 도서 시리즈로서 초보자를 위한 태국어 문자 읽기 쓰기 중심의 독학서적이다.

책의 내용과 구성은 태국어 문자(자음과 모음) 쓰기, 발음과 성조, 기본 단어와 문법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출판사 홈페이지에서 동영상 강의와 원어민 음성 파일이 제공된다.

저자는 조나경 태국어 강사이다.

---

이 책은 태국어 글자 읽기와 쓰기부터 발음과 성조까지 태국어의 기초 중심의 태국어 회화 교재이다. 사실 자음과 모음의 글자를 한 글자씩 쓰는 것 자체가 어려운 일은 아니다. 그러나 그 효과와 중요성은 생각보다 더욱 크다: 글자 모양에 익숙하지 않아 헷갈릴 때가 많은 초보자 입장에서 유용한 연습이 된다.



글자 쓰기로만 채워져 있는 것은 아니다. 단어와 간단한 문법 설명과 함께 발음에 관한 설명도 제공하고 있다. 회화의 구문을 접하다 보면 구문을 이루는 다양한 단어를 만나게 되고 단어를 많이 알고 외우는 것이 문장의 해석과 이해에 도움이 된다는 기본적인 사실도 깨닫게 된다.

글자를 쓰는 것부터 소리내어 읽는 것이 익숙하지 않고 어색할 수 있는데, 몇 번이고 반복적으로 연습하다 보면 그동안 몰랐었던 재미를 발견하게 된다: 태국어 단어를 몇 글자씩 더듬더듬 읽어 나가면서 파악하게 되는 태국어 단어 학습 과정이 흥미를 유발시키고, 일종의 자극제 역할이 된다.

전반적으로 이 책은 태국어를 전혀 모르는 완전 초보자를 위한 태국어 교재로서 기초부터 차근차근 실력을 쌓아 나가는데 적합한 교재라는 생각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