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독학 이탈리아어 첫걸음 - 발음부터 회화까지 한 달 완성 GO! 독학 시리즈
조성윤 지음, Vincenzo Fraterrigo 감수 / 시원스쿨닷컴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외국어 어학 교재의 명가 시원스쿨에서 출간한 초보자용 [Go! 독학 ~ 첫걸음] 시리즈의 이탈리아어 입문을 위한 회화교재이다.

책의 내용과 구성은 문법 형식으로는 단순 평문, 시제, 규칙/불규칙 동사, 의문문, 조건문 등을 총 20개의 단원에 걸쳐 다루고, 각 단원마다 6개 부분(말문 트Go; 핵심 배우Go; 문법 다지 Go; 실력 높이 Go; 어휘 늘리 Go; 이탈리아 만나 Go)으로 나누어서, 회화 구문과 문법, 어휘, 연습문제를 접하도록 구성되어 있다. 회화 구문의 경우 원어민 발음 파일과 동영상 강의를 출판사 웹사이트에서 제공하고 있다.

저자는 한국외국어대학교 강사 조성윤이다.

---

이탈리아는 세계적으로도 유명한 관광지이기 때문에 여행지로 늘 인기가 있다. 이탈리아를 여행하거나 굳이 여행을 안하더라도 이탈리아 음식이나 패션, 문화, 스포츠를 통해 이탈리아어를 접하게 되는 경우가 많이 생긴다. 여러가지 요인에 의해 이탈리아어를 배우고 싶을 때 어떻게 접근하면 좋을까? 이탈리아어를 배우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겠지만 이 책처럼 단순하지만 충실하게 단계적으로 방식을 선호한다.



우선 이탈리아어를 문법적 설명에 집중하기 보다는 필수 회화 구문과 문법에 노출시키고 반복적인 패턴을 연습하도록 구성되어 있다는 점이다: 예를 들면, 주격 인칭대명사와 동사의 어미 변화를 다양하 문장으로 자주 접하게 되면 후반 단원에서 자연스러워진다. 물론 명사의 성별과 수의 구분, 불규칙 동사 변화는 외워야 하는 부분도 있지만 대부분 반복해서 적용되는 문법 규칙을 습득하는 것이 유리하다는 것을 알게 된다.

이탈리아어만의 독특한 특징을 핵심적으로 파악할 수 있게 요약해준다는 점이다: 예를 들면, 보통 단어의 악센트가 뒷부분에서 두번째에 주로 온다거나, 시간은 여성 명사를 쓴다거나, 과거 시제가 5가지(근과거, 반과거, 원과거, 선립과거, 대과거) 구분이 있다거나, 과거 분사를 직접 목적격 대명사의 수와 성에 밎춰야 한다는 점이 이탈리아어에만 있는 독특한 특징이다.



또 한가지 개인적으로 흥미롭다고 생각된 점은 간단해 보이는 연습문제가 별 것 아닌 것처럼 보이지만, 매번 단원이 끝날 때마다 생략하지 않고 계속해서 수행하다 보면, 연습문제의 중요성을 깨닫게 되고, 소리내어 읽는 것도 이탈리아어 학습에 도움이 된다는 점도 깨닫게 된다는 것이다.

전반적으로 이탈리아어 초보자 입장에서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이탈리아어 회화 교재로서 적합하다는 생각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