꾼들의 재개발·재건축 투자급소 50
김부현 지음 / 헤리티지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부동산의 재개발, 재건축 투자 관련 현실적이고 핵심적인 내용들에 대해서 이야기하는 투자서이다.

책의 내용과 구성은 재개발과 재건축 부동산 투자에서 필수적인 투자 요소와 핵심적인 사항들에 대해서 과거 실제 투자 과정에서 발생되었던 사례와 함께 문답 형식으로 5개 그룹의 주제들로 나누어 소개하고 있다: 분양 자격; 사업성 분석; 재개발과 재건축 투자 과정에서 세부 사항; 투자 수익 극대화 요건; 재개발과 재건축 관련 핵심 용어 들을 다루고 있다.

저자는 재개발, 재건축 부동산 투자 관련 김부현 전문가이다.

---

뉴스와 방송 매체에서 부동산 투자 열풍이 불 때마다 재개발과 재건축 투자 관련 뉴스가 빠지지 않고 언급되고, 대표적인 고수익 성공 투자 사례로 신축 아파트 분양권에 대해 소개되곤 한다. 한편으로는 조합 혹은 조합장의 비리나 건축비 부족으로 이한 시공 중단 등의 부정적인 소식도 함께 보도되기도 한다.

얼핏 보기에도 그렇고 실제로도 복잡해 보이는 재개발과 재건축 사업의 과정이나 절차와 법률적 용어 때문에 선뜻 투자하기가 쉽지 않고 어려운 분야로 인식된 분야이기도 하다.

이 책에서는 부동산 재개발과 재건축 투자의 전체 과정에서 높은 투자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요소와 단계들을 소개하고, 실제 투자에서 발생하는 수익과 연결되는 세부적인 핵심 사항들을 사례들을 통해 이야기하고 있다.

재개발과 재건축은 다르지만 신규 주택, 주로 아파트의 분양이나 입주권을 획득하거나 현금 청산하는 형태로 이루어진다는 점에서 주건 환경 개선이라는 궁극적인 목적은 동일하다. 사업 시행의 절차나 관리는 법률과 규정에 의해 이루어지고 있기 때문에, 사업 추진 단계마다 투자 대상에 대한 투자 가격과 수익이 달라지게 된다.

개인적으로 느끼기에 이 책에서 저자가 가장 핵심적으로 꼽는 재개발과 재건축 투자 요소는 2가지라고 생각된다: 지역적 요소와 현장의 소식이다.

물론 도시계획법이나 도시정비법에 나오는 법률적 용어나 배경 지식에 대해 어느 정도 기본적으로 파악하고 있는 것도 중요하다. 그러나, 보다 높은 수익을 올리기 위해서는 부동산의 위치와 개발 계획 시행 시점에 대한 정보도 매우 중요하다는 것이다. 특히, 이런 요소들은 절대로 인터넷을 검색해서는 알 수 없고, 오직 현장에 직접 방문과 답사를 나가서 현지의 정보를 체득함으로써 얻을 수 있다는 점이다. 결국, 투자 결정은 본인에게 달려 있지만, 현장 답사의 정보가 중요하다는 사실을 다시 한번 깨닫게 된다.

전반적으로 부동산 재개발과 재건축 투자의 핵심 내용에 관해 요약적으로 정리한 책이라는 생각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