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 이즈 미국 서부 This Is Western USA - 2023~2024년 최신판 디스 이즈 여행 가이드북
제이민.민고은 지음 / TERRA(테라출판사) / 2023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이 책 [디스 이즈 미국 서부 2023~24]는 여행 가이드 전문 출판사 [테라(Terra)출판사]의 디스 이즈(THIS IS) 시리즈의 [미국 여행] 편 중에서 [캘리포니아 여행]과 미국 서부 지역을 중심으로 여행과 관광 정보를 소개해주는 여행 안내서이다.


책의 내용과 구성은 미국 서부 10개 주(캘리포니아, 유타, 애리조나, 뉴멕시코, 네바다, 콜로라도, 워싱턴, 오레건, 와이오밍, 몬태나)의 주요 도시들과 인근 지역들에 대한 다양한 관광 정보들을 소개하고 있다.


저자는 여행 전문 제이민과 민고은 작가이다.


---


국내에서 선호하는 해외 여행지로서 미국이 인기가 높다. 특히, 미국 서부 지역이 가지는 멋진 장점들이 많다

화려한 대도시의 스카이라인, 선진화된 첨단 도시 풍경,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환영 받는 테마파크, 도시를 조금만 벗어나면 펼쳐지는 광활한 자연 풍경, 전세계 각지에서 인정받은 음식들의 집합소, 유명 패션 브랜드들의 아웃렛 쇼핑몰 등등 말 그대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넘쳐난다.


그러나, 아이러니하게도 미국 여행이 쉽지 않다. 여기에는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가장 큰 이유는 교통편의 문제가 크다는 것이다: 대도시가 아니라면 한국과 같은 대중교통 인프라가 미흡하고, 렌터카도 미국 교통 법규에 익숙하지 않다면 어렵고, 우버 이용도 쉽지 않다.




이 책에서는 대중교통을 이용한 접근 방법을 상세하게 설명하고 있는 점도 인상적이다: 한 도시 내에서 이동할 때나 도시와 도시 사이에 운행하는 버스, 전철, 페리 등의 교통 수단과 패스 요금을 소개하고 있어서 여행 계획이나 이동 경로를 세우는데 참고할 수 있다.


다양한 관광 명소와 코스도 구체적으로 소개하는 것도 장점에 속한다

온가족에게 인기있는 테마파크(식스 플래그, 유니버설 스튜디오, 디즈니랜드, 씨월드 등)에서부터 활동적인 건강애호가들을 위한 트레일 코스(자이언 공원의 에메랄드 풀 트레킹, 브라이스 캐니언 공원, 아치스 공원, 세도나 캐서드럴 록의 트레킹), 깍아지른 암석 협곡과 울창한 숲이 빚어내는 대자연의 풍광을 즐길 수 있는 국립공원들(요세미티, 그랜드 캐니언, 앤털로프 캐니언 등), 와인과 맥주를 좋아하는 마니아들을 위한 와이너리(나파밸리, 소노마, 센트럴 코스트)와 맥주 양조장(앵커 브루잉, 쿠어스, 러시안 리버 브루잉) 방문 코스까지 다채롭다.




여기에 철마다 개최되는 각 도시의 축제 정보도 볼거리 관광의 선택 범위를 넓혀 준다

예를 들면, 전통적으로 유명한 5월의 샌프란시스코의 카니발 축제, LA의 할리우드 크리스마스 퍼레이드나 로즈 퍼레이드, 이색적인 LA의 스모가스버그 푸드 트럭 축제, 10월의 앨버커키 열기구 축제 등이 대표적이다.



독특한 음식도 소개된다: 샌프란시스코의 치오피노, 샌 디에고의 멕시칸계 음식 이나 오늘날 전세계의 커피 마니아들을 만들어낸 시애틀 커피 등은 분명히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해줄 수 있는 요소이다.




전반적으로 광대한 미국 서부 지역에 대해 특색 있는 관광 정보들을 충실하게 제공해주는 실속 있는 여행 가이드라는 생각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