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S 프랑스어 말하기 첫걸음 3 - 절대다수가 믿고 선택한 기초 프랑스어 바이블! SOS 프랑스어 말하기 첫걸음 3
송주아.시원스쿨 프랑스어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프랑스어 초보자들을 위한 말하기 중심의 회화 교재로서 제작된 <SOS 프랑스어 말하기 첫걸음> 시리즈의 마지막인 3권이다.


책의 구성은 기존 시리즈와 동일한 형식을 유지하고 있고, 기본적으로 독학을 위한 학습 분량과 학습 플랜이 제공된다: 복습 코너; 오늘의 학습 내용; 연습 문제; 표현 더하기; 문화탐방

내용은 관사나 인칭대명사를 사용하는 복잡한 문장 구조의 표현들과 불규칙 변화 동사 어휘와 다양한 문장 표현들에 대해 총 25개 단원에 걸쳐 다루고 있다.   


저자는 시원스쿨의 프랑스어 강사 송주아(Clara)이다.

---

사실 개인적으로 이 책 시리즈의 1권을 먼저 학습했던 경험이 있어서, 후속 시리즈인 2권을 연속으로 공부하지 않았고 바로 3권으로 건너뛰어 시작하게 되었는데도, 별탈 없이 이번에도 프랑스어를 쉽게 공부할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를 가지고 있었다.


아마도 1권으로 공부할 때 부담 없이 즐겁게 공부했던 기억과 덕분에 프랑스어에 재미를 느끼고 생겨난 근거 없는 자신감 때문이었을지도 모르겠다

그러나 대수롭지 않아 보였던 2권의 공백이 실제로는 크다는 것과 결국 시리즈는 순서대로 진행하여 학습하는 것이 정석이라는 교훈을 얻게 되었다.


우선 숫자에서 막히고 관사와 전치사 사용이 쉽지 않고 불규칙 동사 변화도 시제 변화까지 합하면 확실히 외울게 많아진다는 걸 느끼게 된다.

마지막 부분에 관계대명사가 나올 때쯤 무엇인가 깨닫게 된다: 프랑스어와 영어는 다르게 보이지만 기본적으로는 똑같다는 생각을 해보게 된다.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은 역시 말하기훈련이라는 생각이 들게 된다

단어나 어휘 자체가 어렵거나 늘어난 양을 외우는 것보다, 문장 표현이 관사와 전치사를 사용하는 좀더 복잡한 부사어구 형태로 확장된 문장 전체를 익히는 것이 확실히 효과가 있음을 깨닫게 된다.


1권을 배울 때처럼 독학 학습 계획에 맞춰 부담 없이 학습 진도를 나가는 것이 쉽지 않아졌지만, 역시 이번에도 문장 전체를 외워서 말하기를 통해 프랑스어를 배워가는 재미를 느낄 수 있었다.


전반적으로 프랑스어를 처음 배우기 시작하는 초보자들에게는 매우 적합한 회화 학습서라는 생각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