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조이 방콕 - 여행을 즐기는 가장 빠른 방법, 2019 최신개정판 인조이 세계여행 6
강석균 지음 / 넥서스BOOKS / 2019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태국 방콕 시를 중심으로 방콕 시내와 인근 지역, 방콕 이외의 관광 도시들에 관한 여행 관광 정보를 담은 여행 안내서이다.

책의 구성과 내용은, 크게 2부분으로 나누어 볼 수 있다: 여행 코스와 테마에 관한 소개; 지역에 관한 여행과 관광 정보 등을 다룬다.

저자가 추천하는 코스는 7개로, 9개의 테마 여행과 함께 제시된다.

관광 구역은 크게 3부분(방콕 시내; 방콕 인근 지역; 방콕 이외의 주변 관광지역)으로 나누어, 각 도시와 지역 별로, 지도, 교통 정보, 관광 명소, 먹거리, 쇼핑 장소 등을 소개하고 있다.

관광 구역으로 보자면, 방콕 시내는 8개 구역(왕궁; 차이나타운; 카오산; 두씻; 씨암; 실롬; 빠뚜남; 랏차다; 수쿰윗), 방콕 외곽은 5개 지역(꼬 끄렛; 나콘 빠톰; 수상 시장; 쌈프란; 므잉 보란), 방콕 이외의 주변 관광 지역 5(파타야; 꼬 싸멧; 깐짜나부리; 아유타야; 롭부리) 등을 다룬다.

그 밖에도 태국에 관해 독특한 문화와 역사가 여행 팁과 함께 소개된다.

책에서 소개된 지역의 지도를 간단한 태국어 회화와 함께 별책 부록으로 제공하고 있고, QR코드 맵도 제공된다.

---

이 책은 태국과 방콕 여행에 관해 다양한 정보를 다루고 있다: 태국의 대표적인 먹거리나 관광 명소, 여행 코스, 맛사지 숍부터 화려한 야경이나 밤 문화까지 다채롭다.

간략하게나마 태국의 역사와 문화, 전통적 관습 등에 대해 서술한 부분도 상당히 흥미롭게 읽을 수 있는 부분이다: 예를 들면, 트랜스젠더 이야기나 아유타야와 차크리의 역사, 왼쪽 손과 발에 대한 인식 등을 알게 된다.  

굳이 아쉬운 점을 꼽자면, 방콕 외곽의 5개 지역에 관한 위치를 방콕을 중심으로 나타내는 전체적인 그림이나 지도가 없다는 점이 아쉽게 느껴졌다.

개인적으로 만족스러웠던 내용들도 있었다: 여행을 갈 때면 지역 음식에 관해 관심이 많은데, 태국에서 맛 볼 수 있는 음식 메뉴와 과일들에 대한 설명이 비교적 상세하게 수록된 점이 좋았고, 수상 보트와 운하 보트에 대해 알게 된 것도 좋았다.

전체적으로, 태국과 방콕 여행의 초보자들에게 참고할만한 내용을 담은 여행 안내서라는 생각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