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 이즈 도쿄 (2018~2019년 최신판) - 763 스폿 in 도쿄, 요코하마, 가마쿠라 (휴대용 JR, 지하철, 사철 노선도 & 주요 지역 간 추천 이동 경로표 증정) 디스 이즈 여행 가이드북
박설희.김민정 지음 / TERRA(테라출판사) / 2018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이 책은 일본 도쿄 지방에 관한 관광 정보를 담은 여행 안내서로, 도서출판 테라(Terra)의 디스 이즈(this is) 시리즈 중에 하나이다.

책의 구성과 내용은 크게 보아 3부분으로 나누어 볼 수 있다: 기본적인 도쿄 관광 명소들에 대한소개와 구역별 세부적인 관광 명소 소개, 기본적인 여행 관련 사항. 책에서 다루는 영역은 도쿄도에서 15군데의 구역과 7군데의 작은 동네, 도쿄 인근 요코하마와 가마쿠라의 단위로 나누어 관광 정보들을 기술하고 있다.

지도는 구글맵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GPS좌표가 제공된다.

-      우선 시작은 저자들이 제안하는 여행 코스부터 만나게 된다: 2 3일과 1일 코스.

-      도쿄 공항 두 군데(나리타, 하네다)에서 시내로 접근하는 교통 정보가 지하철, 버스, 택시 이용 방법이 노선 지도와 함께 제공된다.

-      다음으로 나오는 [여행에 영감을 주는 도쿄의 장면들]이란 코너는, 매력적인 도쿄의 장소나 모습들을 담은 사진들을 보여주고 있는데, 도쿄 여행의 코스나 일정을 수립할 때 방문할만한 장소로 참고할 만한 자료가 된다는 점에서 개인적으로 마음에 드는 코너이다: 도쿄의 사계, 문방구 체인 카페, 서점, 잡화점 등이다.

-      책에서 다루는 도쿄도 영역은, 15군데 구역(시부야; 하라주쿠; 오모테산도와 아오야마; 다이칸야마와 나카메구로; 신주쿠; 도쿄역, 마루노우치, 유라쿠초; 긴자; 오다이바; 아사쿠사와 도쿄 스카이트리; 우에노; 아키하바라; 도쿄타워; 롯폰기;이케부쿠로; 키치조지) 7개의 작은 동네(지유가오카; 카구라자카와 도쿄돔 시티; 야네센(야나카, 네즈, 센다기); 시모키타자와; 칸다 진보초; 키요스미시라카와; 에비스)이다.

-      각 구역별로 특징적인 관광 명소, 상품과 상점, 먹을 거리와 식당, 오락 거리 등을 사진과 함께 소개하고 있다: 각 상점마다 기본적인 운영 정보와 대표적인 상품이나 메뉴에 관한 설명도 실물 사진과 함께 소개되고 있다.  

-      마지막 부분은, 일본 여행을 준비할 때 필요한 일본 관광 정보와 간단한 일본어 회화가 실려 있다: 도쿄의 연중 행사와 적절한 여행 시기, 평균 기온과 강수량, 항공권과 숙소, 여행 경비, 짐꾸리기, 일본에서 주의해야 할 에티켓 등이다.  




------------------------------------

이 책만이 가지는 독특한 면이 있다: 마치 일본을 사랑하는 친한 친구가 도쿄가 처음인 나에게 도쿄에서 매력적인 관광 명소만을 골라 여행 정보를 알려주는 듯한 느낌이 든다: 예를 들면, 특산품이나 상품, 음식 메뉴에 대한 상세한 설명 속에 저자만의 주관적인 느낌이나 평가를 나타내는 표현 문구가 독자로 하여금 친근감을 가지게 만든다.

도쿄의 번화한 관광 장소와 대비되는 작은 동네들을 소개하는 부분도 도쿄에 숨겨진 아기자기한 매력을 전달하기에 충분하다.

무엇보다 저자가 일본 자체가 가진 매력을 긍정적으로 받아들이면서도 한편으로 한국인 관광객으로서 삼가야 할 행동들도 동시에 서술하고 있다는 점도 흥미롭다.

또 한가지, 도쿄 아사쿠사의 카미나리몬이나 도쿄 스카이트리 타워 등에 대해 구조 그림까지 삽입하여 설명하는 것도, 어쩌면 사소한 것일 수도 있겠지만, ‘친절한 안내서라는 인상을 받기에 충분하다.

전반적으로 도쿄를 처음 여행하는 초보 여행자에게 유용한 책이라는 생각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