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가 장년이 될때까지 엄마는 옆에서 돌보며 자장가를 불러주고 언제까지나 너를 사랑하노라고 한다..그러면서 아이의 커가는 모습과 변해가는 모습을 보며 나이를 먹는다..
꼬부랑 할머니가 되어도 자식은 자식인지라 보고 싶고 ...그립고..애틋함과 사랑이 저절로 묻어나오는 그림동화.. 그 사랑을 받고 자란 아이는 또 자녀를 낳아 그 사랑으로 키우게 된다.
아이의 일생이 고스란히 그려져 있고 사랑으로 돌본 어미는 늙어가는 짧은 동화인데도 왜 이렇게 가슴을 울리는지...짧은 글이지만 오래 도록 사랑을 받을 만한 동화임에 충분하다..이 책을 보신 분들이라면 모두들 공감하리라..다시 봐도 또 좋은 책으로 꼽고 싶다..
아름다운가치 사전에는 가치관의 정의가 24가지로 정리되어 있는데 아이들이 쉽게 이해 할수있도록 쉽게 예를 들어 배려해 놓았고 뒷 페이지에는 어른들이 참고하도록 정리해 두었는데 정확한 개념을 파악할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일곱편의 동화가 묶어 있는데 컴퓨터를 갖고 싶어하는 아이는 누렁이 가족을 팔아 컴퓨터를 사주겠다고 하는 아빠말에 누렁이 가족을 여름내내 잘 먹이는 과정에서 듬뿍 든 정 때문에 컴퓨터가 들어오는 날 재민이는 강아지 가족들이 눈앞에서 아른거린다..서운한 아이들의 마음 표현이 잘 되어 있다.코딱지와 왕코딱지에서는 조화로운 삶을 표현해 주며,늦어도 괜찮아에서는 포기하지 않고 느리지만 최선을 다하는 뇌성마비 영만이를 통해 자신감과 포기하지 않은 삶을 보여준다.짱아다람쥐선물은 지각하면서 까지 들꽃을 꺽어가 선생님과 친구생일 선물로 주는 데 친구 생일이 아니란다..덤벙거리는 우리 아이를 표현 해주고 있는듯 웃음짓게 한다.

악몽을 꾸는 공주에게 치료약이 없을까?/하지만 꿈을 먹는 요정만 만나면 밤새 편안하게 잘수 있는것을..요정을 초대할땐 무엇을 대접해야 할까??오직 수많은 꿈들을 먹어주는 요정을 부르면 편안하게 잠을 잘수 있다.오늘밤에도 요정은 공주 머리맡에서 꿈을 먹으며 초대해 주심에 신나라 하며 좋아할 것이다.

스쿠르지 영감을 생각나게 한다.크리스마스엔 어떤 나눔이 기다리고 있을지..소중한것이 무엇인지...나눔이 어떤 기쁨과 행복을 주는지...그림책이 선물하기에도 좋을만큼 멋지다.
오늘보고 리뷰를 못올린책은 이렇게 정리로 한다. 다음에 다시 리뷰 써보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