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로가 국경에 합격하여 무사히 일품을 땄다는 걸
금요일 저녁(그게 벌써 5월 29일 적 얘기다) 태권도학원에서 돌아온 딸이 맨 띠를 보고 알았다.
딸아이가 태권도학원의 짖궂은 남자아이들을 힘들어 할 때마다 약속한 것이
품띠를 딸 때까지는 계속 노력해보자는 것이었는데 드디어 그 때가 온 것이다. 

막상 아이의 마음은 흔들리고 있었고, 결국 결론을 못 내 6월 한 달을 더 다니기로 했다.
그동안 의논해본 결과 여름에는 더우니 작년처럼 수영을 다니고,
2학기에는 태권도를 쉬는 대신 학교의 방과후 교실을 다니되,
겨울방학이 되면 시간이 많이 남으니 태권도학원을 도로 다니기로 했다.
결론을 짓고 그만 울컥하여 요새 유행어처럼 '니들이 고생이 많다'라며 딸아이를 꼭 안아줬다. 
그리하여 어제가 마지막으로 태권도 학원을 나간 날이니,
오늘은 퇴근하는 길에 들려 관장님과 사모님에게 인사를 드려야겠다.

각설하고, 품띠를 딸 때까지 꾸준히 해낸 축하로 옆지기는 선물을 약속했고,
마로는 거침없이 '코렐라인'을 보여달라고 요구했다.
이제는 영화관에 가는 게 자연스러워졌나 보다.
불만 꺼지면 무섭다고 울던 녀석이 이렇게 씩씩해진 것도 다 태권도 덕분이라는 생각이 든다.  

 

 

 

 

 

 

 

영화는 음... 잘 만들어지긴 했지만... 여러 모로 불편했다.
일에 바빠 코렐라인의 상황을 눈치 못 채는 못난 부모의 모습에 내가 자꾸만 투영되었고,
이러니저러니 해도 결국 우리 부모가 최고라고 아이에게 교훈을 강조하는 것 같아 미안했다.
너무 꺼림찍하여 끝나고 소감을 물어보는 내게 아이는 천진난만하게 고개를 끄덕여줬다. 



그 모습이 사랑스러워 사진을 찍자 하니 아이가 희한한 포즈를 취한다.
벌써 어른흉내를 내고 싶어하는 때가 온건가 싶어 순간 기분이 묘했다. 



옆지기와 누나는 냉방이 세다고 겉옷을 걸쳤는데, 해람이는 민소매 바람으로도 땀을 흘린다.
확실히 해람이는 내 체질을 물려받았나 보다. -.-;; 



동생과 왁자지껄 노는 걸 보면 포즈 하나 가지고 내가 너무 걱정이 많았나 싶기도 하다.
해람이에게 마로처럼 착한 누나가 있는 게 다행인 것처럼
누나에게도 해람이라는 천방지축 동생이 있어 천진한가 싶기도 하다. 




댓글(1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하늘바람 2009-07-01 10:1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고 보기만 해도 행복한.
그런데 정말 마로 고생이 많네요. 이궁
하지만 참 대단합니다.
태권도 배운게 계속하지 않더라도 두고두고 힘이 될 거예요

Forgettable. 2009-07-01 10:4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태권도 배워두면 정말 좋지요. ㅎㅎ 검은띠까지 계속 했으면 좋았을텐데 괜히 아쉽네요,
전 스무살 넘어서 1단땄답니다~ 하하
어딜가도 자랑거리라는-;;

아이들이 너무 예쁘네요!! 카메라 앞에서 어색하지도 않고- ㅋㅋ

Mephistopheles 2009-07-01 11:1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언제나 느끼는 거지만 마로는 정말 유연한 것 같아요..^^ 첫번째 사진 다리 포즈를 보면 말이죠..우리집 주니어는 지 엄마 아빠 닮았으면 유연하고 운동신경이 발달해야 하는데......
아직까지는...아직까지는...굼떠요..ㅋㅋ

조선인 2009-07-01 14:0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하늘바람님, 이번 여름방학에는 오전에 문 여는 학원이 하나도 없어 아주 속을 앓고 있다죠.
forgettable님, 아이들은 일품이라고 표현해요. 성인이 되면 단 자격증으로 바꿔준다고 하네요.
메피스토펠레스님, 태권도학원에서 꾸준히 유연성체조를 해준 덕분이죠. 이젠 어쩔지 모르겠지만요.

행복희망꿈 2009-07-01 17:1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태권도 덕분에 더 씩씩해진다면 좋은일이지요.
아이들의 표정이 너무 맑고 이쁘네요.
전 아들래미의 눈이 정말 마음에 드는데요.
딸만 둘이라서 그런지 아들이 더 이뻐보인다는~~~

라로 2009-07-01 19:2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니 아무리 유연성체조를해도 그렇지 어쩜 저렇게 유연해요!!!!!!와~
어째거나 추카추카~~~~그런 의미에서 대전에서 만날까요???ㅎㅎ

코렐라인 저도 좀 그랬어요,,,^^;;

같은하늘 2009-07-01 23:5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합격소식 정말 반갑네요... 마로야~~~ 축하한다~~~
몸치라고 하시더니 아닌가 본데요...
저희집 몸치 아들 태권도한지 9개월 되었는데 앞으로 9개월 뒤에 이런 소식을 전할수 있기를...ㅎㅎㅎ

조선인 2009-07-02 08:0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행복희망꿈님, 우리집 천덕꾸러기가 밖에서나마 사랑받으면 좋죠. ㅎㅎ
나비님, 대전, 콜!
같은하늘님, 관장님이 국경 두 달 전부터는 매주 토요일마다 특별훈련을 시켜준 덕분이에요. ^^

2009-07-09 10:23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09-07-09 10:34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