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문화회관 미술관에서 하는 앤서니 브라운전에 다녀왔습니다~ 

 

앤서니 브라운 사인이 입구에 있어요! 

사인받으려고 15일에 가려고 했는데 일이 생겨서 못 갔지요. 

앤서니 브라운을 만날 수 있는 기회가 훨~훨~ 날아갔어요~~~ 

아이들이 엄청 많이 왔더군요. 

  

 

 

 

 

 

 

 

  

아이들이 왔다갔다 정신이 없습니다. 

걸음마를 시작한 아이들도 와서 그림 구경을 합니다.

엄마랑 동생이랑 같이 온 한 여자아이는 그림 앞에서 즉석 이야기를 만들더군요. 

"얘가 친구를 만났어. 그런데..."이러면서 이야기를 합니다.  

옆에서 가만히 듣고 있으면   

이야기가 통일성이 없습니다.^^ 

그래도 귀여웠어요.

 

  

 앤서니 브라운의 그림책에 많이 나오는 고릴라입니다. 

그림 구경을 해보시죠~~ 

 

 

 

 

 수채 물감과 색연필을 이용하여 그림을 그린 것 같았어요. 

굉장히 세세하게 그리고 다양한 색을 사용해서 눈이 즐거웠습니다. 

 

그림과 글을 수정한 흔적도 생생하게 다 보실 수 있어요. 

이 그림 앞에서는 어떤 여자 아이가 자꾸 저의 손을 잡으려고 하더라구요.

처음보는 아이였는데, 전 여자 아이를 부르는 얼굴인가봐요~ㅋ  

아! 그리고 보니 작년에 공항에서 탑승게이트를 지나서 걸어가고 있는데 어떤 여자 꼬마 아이가 와서 제 손을 덥석 잡는 것이었습니다. 제가 놀라서 내려보니 제 옷을 잡더라구요.

뒤에 서 있는 아이의 엄마, 아빠되시는 분들이 웃으면서 왜 모르는 이모 손을 잡냐고 했었죠.  

저는 아무 짓도 안 했어요 ㅡ.,ㅡ  길을 가고 있었을 뿐~  

스케치는 이 그림 하나 뿐이었어요.  

이 그림 옆에는 똑같이 석고상이 있고, 상자 안에 붓과 베레모가 있어요. 

아이들이 이 자세 그대로 석고상 앞에서 사진을 많이 찍더군요.

이상한 나라의 윌리입니까? 

쇠라의 <그랑자트 섬의 일요일 오후>를 패러디했네요. 

똑같이 점묘법으로 그렸어요.  

 

<고흐의 방>그림도 있어요. 고흐 그림보다는 좀 더 따뜻하고 부드러운 느낌이죠! 

 

이 책은 아직 못 봤는데 저 늑대의 표정이 너무 생생해서 급 호기심이 생겼어요.  

 

<우리는 친구> 원화도 있어요. 

 

 

이 그림은 연필로 그린 그림 같더군요. 직접 보시면 바닥에 있는 잎들에 음영과 나뭇잎 무늬가 하나하나 살아있답니다.  

 

 

 

이 그림들은 색연필을 사용한 그림들이랍니다. 

그리고 안쪽에는 앤서니 브라운 책이 있는 공간이 있어요. 

그 곳에서 책을 볼 수 있어요. 벽에는 상을 받은 아이들의 그림이 붙어 있구요. 

창의성, 상상력이 돋보이는 그림들이 꽤 있어서 보는 재미가 있더군요. 

 

 

 

 

 

 

 

 

 

 

 

 

 

 

 

 

 

 

   

 

 

 

 

    

 

 

 

 

 

     

 

 

 

 

 


댓글(13)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stella.K 2011-08-20 19:2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오, 좋았겠습니다. 전에도 한번 전시회 하지 않았나요?^^

자하(紫霞) 2011-08-20 22:25   좋아요 0 | URL
전에도 했어요.
올해는 경기도에서 봄에 하고
이번 달 31일까지 세종문화회관에서 해요.

라로 2011-08-20 21:2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좋은 전시에 다녀오셨네요. 저는 오늘 신문 보고서 알았는데 말이지요!!^^
못보셨다는 책은 [My Dad]라는 책이에요. 번역서 제목은 아마 [우리 아빠가 최고야] 일거에요. 저희막내가 아주 좋아하는 책이죠!! 올리신 그림 맨 밑에서 두 번째는 [My Mum]라는 책이고요. [My Brother]이라는 책도 있는데 위의 두 책보다는 그저 그래요. 암튼 저희가 그랬어요. 이제 [My Sister]만 나오면 된다구,,ㅎㅎㅎ 늘 다방면으로 삶의 지평을 넓히시는 베리베리님, 멋져요!

자하(紫霞) 2011-08-20 22:34   좋아요 0 | URL
나비님 글을 보고 궁금해서 전시회에서 본 책을 추가시켜봤어요.
책이 정말 많더군요.
우리 아빠가 최고야, 우리 엄마는 소장하고 말겠어요~ㅋ

차좋아 2011-08-20 21:2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는 엔서니 브라운의 그림에서 기괴함이 느껴져요. 특이하죠? ㅋㅋㅋ

원화로 감상하는 앤서니 브라운의 그림전 좋았겠어요^^ 아이들도 익숙한 그림일테니 아이들에게도 즐거운 전시회.ㅎㅎ

자하(紫霞) 2011-08-20 22:35   좋아요 0 | URL
사람마다 느끼는 게 다르니까요.ㅋ
저는 전시회 입장료가 만원이 넘어가면 투덜거리는데
이 전시회랑 오르세 미술관은 아무말 안 했어요~^^

pjy 2011-08-21 11:3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도 '아이'인가봐요, 베리베리님은 애정을 부르는 글빨도 지니셨습니다^^ 세종문화회관 미술관! 가봐야겠네요~

자하(紫霞) 2011-08-21 21:37   좋아요 0 | URL
ㅋㅋ 그렇습니까? 다행이네요~
조카분과 같이 가면 좋을텐데 말입니다.^^

노이에자이트 2011-08-21 21:2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 고릴라 그림은 정말 유명하죠.왠지 그 고릴라와 친구로 지내며 살고 싶어요.

자하(紫霞) 2011-08-21 21:45   좋아요 0 | URL
<혹성탈출:진화의 시작>보셨습니까?
고릴라와 친구라...갑자기 시저가 생각나네요~^^;

노이에자이트 2011-08-21 22:06   좋아요 0 | URL
못봤어요.고릴라가 손님들에게 술 친구하는 술집이 있다면...하고 생각했어요.

자하(紫霞) 2011-08-21 22:30   좋아요 0 | URL
묵묵히 잔을 채워주고 말을 들어주는 고릴라 말이십니까?ㅋ

노이에자이트 2011-08-23 15:54   좋아요 0 | URL
몇 년 전 과학다큐를 봤는데 고릴라는 그림을 가리키며 자기 의사를 표현하는 방법을 가르쳐주면 응용까지 하면서 웬만한 일상대화를 사람과 할 수 있다네요.고릴라 수화를 알면 손님들도 고릴라 바텐더와 이야기를 할 수 있을 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