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이 맑고 깨끗한 사람은
온 세계가 맑고 깨끗하게 보이고,
마음이 잡된 사람은
온 세계가 또한 잡되고 더럽게 보인다.

- 에머슨 -

----------------------------------------------------------

부처 눈에는 부처만 보이고
도둑놈 눈에는 도둑놈만 보인다는
옛말이 있듯이

사람이 생각하는 데에 따라
그리 보이고 행동되어지는가 봅니다.

물이 모자르는 상황에서
물이 반 정도 담긴 병을 보고도
생각하는 바가 다르기도 하고 말입니다.

여러분들은 어떤 생각을 가지시나요?
분명 그에 따라 여러분 앞에 다가오는
운명이 달라지겠지요.

가장 중요한 것은 긍정적인 생각인 것 같습니다.
어렵지 않지만 결코 쉽지도 않습니다.
가끔 알라딘에 올라오는 페이퍼의 댓글을 달다보면
나도 모르게 부정적이고 비판을 가하는 경우가
종종 있음을 보면서 느끼기도 합니다.

그런데, 알라디너들은 참으로 대단하신 것 같습니다.
대부분의 댓글을 보노라면
모두 긍정이라는 사고로 똘똘 뭉쳐 있는 것을 확인합니다.

알라디너 여러분!
대단들 하십니다.
당신들이 있어 이곳은 더욱 더 정이 넘치는
아늑한 공간을 제공하고 있는 지도 모르겠습니다.

아직은 미천한 새내기로서
여러분들의 따뜻한 정을 받으며
무럭무럭 자라고 있습니다.
많은 사랑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여러분들을 많이 닮아가겠습니다.

긍정적인 인간으로 말입니다.

이번주도 즐겁고 유익한 한주 되시길 바랍니다.


댓글(7)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건우와 연우 2006-07-24 09:5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왠 겸손의 말씀을....님이야말로 마음 따뜻하고 사려깊으신분 아닌가요?
오랫만에 비내리지 않는 주말이었을것 같은데, 주말에 계곡엔 잘 다녀오셨나요?

똘이맘, 또또맘 2006-07-24 10:1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는 요즘 전호인님의 서재를 둘러보는 것으로 아침을 시작합니다. 물론 바쁜 업무는 해결하고...10시경 부터지만요. 좋은말씀 많이 듣는 것으로 행복한 아침이 된답니다. 저도 긍정적인 사람 되도록 노력 하며 살겠습니다.

해리포터7 2006-07-24 10:2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알라디너분들 모두 이렇게 주문을 걸고 있을겁니다..나는 아름다운사람. 나는 이해할 준비가 된 사람, 나는 훌륭한 사람, 나는 사랑을 나눠주는사람..우리모두 행복한사람!오늘도 님의 힘이 넘치는 이야기에 고개를 끄덕이고 갑니다^^

hnine 2006-07-24 10:4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오늘 아침에 듣고 싶었던 말씀입니다. 제게 필요한 말이었어요.

전호인 2006-07-24 12:4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건우와 연우님, 주말에 방콕했답니다. 아들녀석이 담력훈련후 귀가(07:30)한 후 오후 2시까지 골아떨어지는 바람에.......

똘이맘님, 보잘 것 없는 서잰데 이렇게 사랑을 주셔서 몸둘 바를 모르겠나이다. 암튼 고맙습니다. 님과 같은 분이 있어 이곳이 더욱 훈훈합니다. 아유~~ 덥다 더워!!ㅎㅎㅎ

해리포터님, 네 아름다운 추억을 만드는 님들인 것 같습니다. 고맙습니다.

hnine님, 누구에게나 다 필요한 말이 아닐까 합니다.
허걱! 말해놓고 보니 자화자찬이네. ㅎㅎㅎ.
필요한 말로 인정을 해주시니 너무 고맙습니다. ㅋㅋ

또또유스또 2006-07-24 20:0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이러시면 부정적인 댓글을 못달잖아욧(버럭)
님은..님은...너무...... 멋져요..후다닥..=3=3=3

전호인 2006-07-25 09:0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유스또님, 도망가지 마시와요.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