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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저씨 - The Man from Nowhere
영화
평점 :
상영종료
해람양이 영화 아저씨가 너무 보고싶다기에 미성년자 관람불가인데도 불구하고 가족이 모여 함께 감상했다.
영화가 폭력적이고 잔인함으로 인해 미성년자 관람 불가였지만 극의 진행과정과 결부시켜 나온 장면이었기에 짜릿한 쾌감과 통쾌함도 동시에 느꼈다. 그야말로 잔인을 넘어 잔혹했다. 태식(원빈분)이 삶을 절제하며 지난 날의 슬픈 과거를 잊고자 머릿결로 가린 한쪽 눈은 슬픔으로 가득했다. 원빈의 눈빛을 통해 슬픔의 극치를 보았고 그에게 슬픈 눈빛이 있다는 것도 처음 깨달았다. 그만큼 원빈은 극중의 태식에게 몰입되어 있었다.
전직 특수요원인 태식은 불행한 사건으로 아내를 잃고 세상을 등진 채 전당포를 꾸려 가며 외롭게 살아간다. 그를 찾는 사람은 전당포에 물건을 맡기러 오는 사람들과 옆집소녀 소미뿐이다. 엄마가 나이트크럽 스트립 댄서인 소미는 세상으로부터 버림받은 소녀이지만 태식과 보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세대를 넘어 서로 마음을 열며 친구가 되어간다. 소미가 세상으로부터 소외되었지만 이야기를 받아주며 놀아줄 사람은 외로움과 슬픔으로 가득차 있는 무덤덤한 태식이 유일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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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저씨!
아저씨도 제가 창피하죠?
그래서 모른 척 했죠? 괜찮아요, 반 아이들도 그렇고 선생님도 그런데요 뭐.
엄마도 길 잃어버리면 주소랑 전화번호 모른 척 하래요
술 마시면 맨날 같이 죽자는 소리만 하고......
거지라고 놀리는 뚱땡이 새끼들보다 아저씨가 더 나빠요
그래도 안미워요
아저씨까지 미워하면 내가 좋아하는 사람 한개도 없어.
그 생각하면 여기가 막 아파요.
그러니까 안미워할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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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미가 뚱땡이 가방을 훔쳤다고 오해받는 장면을 외면한 후 집근처 골목에서 다시 만나 나눈 대화내용이다. 내용이 왜 이렇게 아린지. 소미의 외로움이 무엇인지를 은연중에 엿볼 수 있는 단면이다. "여기가 막 아파요"하면서 가슴을 치는 어린 소미를 보면서 같이 아팠고 그 슬픔을 억누르는 장면에서 왈칵 눈물이 흐른다. 어린 것이 얼마나 외로웠을까?
소미의 엄마가 마약 범죄조직과 연루되고 납치되면서 영화는 잔혹함의 전모를 서서히 드러낸다. 소미가 엄마와 같이 납치된 것이다. 소미엄마가 태식의 전당포에 맡긴 카메라가방에 마약을 함께 보관하면서 태식도 그들과 얽히고 살인누명을 쓰고 이로 인해 범죄조직과 경찰 모두에게 쫓기는 신세가 된다. 그러던 중 소미가 납치된 것을 알고 구출을 위해 행방을 찾아 나선다. 범죄조직을 추적한 끝에 버림받은 아이들을 골방에 감금한 채 마약운반책과 마약제조를 돕는 노예로 이용하고 있음을 알게 된다. 또한 아이들이나 납치한 사람들의 장기(안구, 심장 등 내장 모두)를 적출하여 돈벌이에 이용하는 잔혹성까지 알고 분노에 가득 찬다. 관객들도 함께 분노하고 소름 돋게 만드는 장면이기도 했다. 이 과정에서 태식의 일당백으로서의 특수부대 출신 액션이 극에 달한다. 전광석화처럼 깔끔하게 상대를 제압하는 그의 잔인한 액션은 극중 범죄조직의 잔혹함 앞에 짜릿한 쾌감과 통쾌함으로 바꿔게 한다. 내용이 있는 복수(?)의 응징이기에 잔인함이 숨어 버린 꼴이었다. 일당을 모두 제압한 후 소미가 범죄조직으로부터 안구를 적출 당해 살해 된 줄 알고 망연자실한 태식 앞에 소미가 나타나며 엔딩으로 이어진다.
범죄조직의 잔혹성 못지 않게 태식의 복수 또한 잔인할 정도로 냉정하다. 원샷원킬의 킬러본능이 자극된 태식의 액션씬은 구성자체가 탄탄했다. 그리고 슬픔을 머금은 태식의 눈빛에 관객모두가 빠져 들게 만든다. 600만 이상의 관객이 이 영화를 관람한 이유로서 충분함이 있다. 원빈의 원숙한 내면연기가 압권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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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래 아는 척하고 싶은 사람에겐 모른 척하고 싶어져""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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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식이 소미를 소중히 생각하는 마음이 가득 담긴 대사가 아직도 귓속을 아른거린다. 연인끼리 응용해서 써먹어도 멋진 대화가 될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