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 토요일 청주에서 고딩모임이 있었다.
약속장소는 흥덕고등학교 앞 "누렁송아지(?)! " 소고기 집이라는 것을 짐작할 수 있는 간판이다.
도착하니 현수막에 "한우가 아니면 에쿠스 1대를 드립니다."라고 적힌 글이 눈에 들어온다.
요즘 왠만해서 한우먹기가 쉽지않기에 더욱 눈에 띄었다.

약속시간에 맞추어 친구들이 하나둘 도착하고, 꽃등심으로 소주의 맛을 음미했다.
역시나 정말 한우라서 인지는 몰라도 맛이 차암 좋았다. 왠만큼 먹고 난 후 차돌박이를 시켰는 데 곷등심보다 더 좋다. 정말 원없이 먹었다. 고기가 너무 싱싱해 보였고, 차돌박이의 그 쫄깃한 맛을 마음껏 즐길 수 있었다. 특히나 고기의 양도 아주 많았는 데 친구들의 말로는 대부분 1인분에 200g을 하지만 이곳에서는 600g을 한단다.
천안에서 먼거리임에는 틀림없지만 거리가 문제랴 음식의 맛이 문제지.
다음에는 가족들과 함께 이곳을 방문해야 겠다.
특히나 범석이와 해람이가 차돌박이를 잘 먹기 때문에 아이들이 더 없이 좋아할 듯 하다.

고향친구와의 약속이 있었던 관계로 1차후 고딩친구들과는 작별을 하고, 약속장소인 율량동으로 향했다.
고향친구들과 2차를 한 곳은 퓨전 술집이었는 데 안주가 완전히 꽝이었다. 음식점이름이 깡통이었던 걸로 기억하는 데 이름만큼이나 꽝통이었다. 그래도 편한 친구들이라서 그런지 세명이서 시원소주 6병을 비웠다. 1차에도 적쟎이 마셨는 데 그날 술이 좀 받았던 것 같다.  얼근하게 취기가 올라갈 무렵 중학교 여자동창들이 모임을 갖고 있다는 말을 들었다.

친한 녀석에게 오빠(?)가 청주에 있다는 메세지를 넣었더니 바로 핸펀이 오면서 어디냐고 묻는다.
이렇게 세명이서 중학교 여자 동창들 모임에 3차로 합석을 했다. 가경동 라이브카페인 로즈마리(?)에 있단다. 짜식들 나이 40이 넘었는 데 늙질 않는 것 같다. 그곳에서 적당히 마신 후 4차로 이어진 노래방에서 걸판지게 한판 논 후 헤어졌다. 그때 새벽 3시를 넘기고 있었다.

하루에 모임 3군데를 참석하다니 지금 생각해도 대단한 체력이다. 차안에서 잠깐 눈을 붙인 후 비몽사몽으로 천안에 돌아오니 아침 6시였다. 그 날 하루종일 술에 취하고, 체력이 고갈되어 퍼질 수 밖에 없었다.
장모님과 처제가 와 있었지만 몸이 말을 듣지 않았고, 당연히 전날 안면도 쭈꾸미 먹으러 가기로 한 약속도 지킬 수 없었다.

얻은 것이 있다면 오랜만에 많은 친구들을 볼 수 있었다는 것과 차돌박이 집을 발견했다는 것인 데 그것으로라도 위안을 삼으며 주말을 허무하게 마무리했다.


댓글(8)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치유 2007-02-26 20:3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ㅋㅋ님은 더 젊다고들 하시지 않던가요??

치유 2007-02-26 20:3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347516

세실 2007-02-26 23:3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니 1인분에 600g이라니 굉장합니다. 당장 달려가야 겠습니다. 흥덕고라 하면 용암동인가요? 신설학교가 많아서 헷깔려요. 전 내일 송어비빔회 먹으러 갑니다. 나이가 들수록 미식가가 되어가는 느낌^*^ 어쩔수 없는 아줌마인가요? 헤헤~~ 대학땐 뭘 먹어도 맛있었는데 말입니다. 특히나 얻어먹는 음식은 더욱^*^

춤추는인생. 2007-02-27 00:4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전호인님 잘 지내셨어요?
여전히 바쁘게 생활하시는 님의 모습이 참 보기 좋아요.^^
그나저나 다들 간판답게 음식점 구실들을 하는군요ㅎㅎ

해적오리 2007-02-27 09:2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맛있는 집이라기에 솔깃했는데 머나먼 곳이군요.;;;

전호인 2007-02-27 09:4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배꽃님, 캡쳐감사드리고요, 허걱~~~ 맞습니다. 어찌 천기누설을 ㅎㅎㅎ, 1~2년전에 오랜만에 만난 중학교동창 여친에게 나 아직 총각이니 아가씨 좀 소개 시켜달라고 한 적이 있는 데 그 농담을 진담으로 믿고 소개 받을 뻔 한적이 있었답니다.(자랑모드인가? ㅋㅋ)

세실님, 미식가로서의 자격이 충분히 있는 분이지요. 저도 맛하면 한가닥합니다.ㅋㅋ, 그쳐 양이 정말 많았답니다. 아마도 보림이나 이똥꼬 데리고 가셔서 드시면 아이들도 무척 좋아할 겁니다. 흥덕고는 비하동(?)에 있었습니다. 새로난 길인 듯 했는 데 가경동 터미널 쪽에서 공단방면으로 가다보니까 있던데요(네비로 찾아갔습니다). 송어회 음 좋겠당. 향어회도 좋은 데...... 어디 수안보쪽 유명한 곳을 아는 데 그곳까지 가시는 것은 아니겠죠?

춤추는인생님, 몸을 축내면서 바쁘게 지내느라 고생이 많답니다. 그쵸 누렁송아지!!!! 이름값을 했다는 것이 중요합니다. ㅎㅎ

해적파시오나리아님, 충청권이 아니시라면 먼곳이긴 하지요.

세실 2007-02-27 12:5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 흥덕고....푸하하 어제는 한밤중 댓글 다느라 헷깔렸나봅니다. 하복대에 있는 핵교네요~ 조카가 갈뻔했던 학교인데...웬 용암동. 호호호
알겠습니다. 접수했습니다~~뭐 청주에서 해결합니다. 용담동에 있답니다^*^

전호인 2007-02-27 13:0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세실님, 맞는 것 같네요. 청주있는 분도 이렇게 헷갈려 하시는 데 저야 오죽하겠습니까? 청주가 변하지 않는다 해도 외곽쪽으로는 어디가 어딘 지 잘 모르겠더라구요. 하기야 청주를 떠난 지가 벌써 14년차를 들어가고 있으니 그럴만도 하지요. 용암, 용담,하복대, 비하동 이런 쪽으로는 전혀 모르겠습니다. 과거 산과 들이었으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