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영어가 바로 터지는 기적의 말하기 영어회화 패턴 1000 (스프링) - 100개 주제별 1000패턴으로 실전 영어회화 완전 정복!
 이시원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5년 8월
 평점 :  
     
 
        
            
            
            
            
            
            
            [체크카페 서평단으로서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했습니다.] 

영어 공부는 항상 하려고 마음먹지만, 작심삼일로 끝나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학창 시절부터 책장에 채워진 영어 교재 중에 끝까지 공부한 책은 없는 것 같습니다. 시원스쿨 기초영어 대표 강사 이시원 저자의 <기적의 말하기 영어회화 패턴 1000>은 고등학교 때 공부하던 영어 단어장만한 크기로 부담스럽지 않습니다. 학교 다닐 때는 문법과 독해 위주로 공부했지만, 듣기와 회화의 중요성을 알기에 제목의 '영어가 바로 터지는 기적의 말하기'라는 문구에 눈길이 갔습니다. 저자가 해외 생활 동안에 치열하게 공부하며 익힌 생생한 회화 패턴 1000개를 담았다고 합니다. 
<기적의 말하기 영어회화 패턴 1000>은 소개와 만남, 안부 인사 등 기초 필수 24개, 날씨, 건강, 여행 등 대화 주제별 11개, 마트, 식당, 병원 등 장소별 25개, 도움 요청, 길 찾기 등 상황별 18개, 감사, 사과, 칭찬 등 말하기 목적별 22개로 총 100개의 주제가 나옵니다. 각 주제마다 영어회화 패턴이 10개씩 나와서 1000개라는 어마어마한 양의 패턴을 이룹니다. 앞쪽에 학습 체크 일지가 나와 있어서 학습한 날짜를 채워 가며 뿌듯한 마음으로 공부할 수 있겠습니다. 무엇보다 스프링으로 되어 있어서 쫙 펼쳐지기 때문에 공부하는 동안 불편하지 않겠네요.
책의 구성을 살펴보면, 주제마다 3쪽 분량이고 맨 위에 학습한 날짜를 적을 수 있습니다. 패턴 10개와 뜻이 나오고, 각 패턴마다 2개의 예문이 해석과 함께 적혀 있습니다. 필수 회화 패턴 위주로 많이 말해 보는 것이 영어회화를 가장 효율적으로 배울 수 있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각 주제마다 QR코드가 나와 있어서 문장을 듣고 따라 말하며 학습할 수 있습니다. 패턴마다 3개의 체크 박스가 있어서 패턴과 문장을 3번씩 읽고 학습하며 체크하기 편리합니다. 마지막에는 문장 속 단어와 표현이 정리되어 있습니다.
하루에 3쪽, 10개의 회화 패턴과 20개의 문장을 꾸준히 공부한다면, 100일의 기적이 찾아올까요? 어려운 문장들이 아닌 원어민들이 입에 달고 사는 패턴을 담았다고 합니다. 십수 년 영어를 공부했어도 말문이 트이지 않은 왕초보를 위한 책이라고 하니 집중해서 꾸준히 공부해 보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