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마니아 - 최고를 향한 성공 DNA
김종래 지음 / 크레듀(credu) / 2007년 6월
평점 :
절판


제목과 표지가 아닌, 목차만 보고 책을 선택한 건 처음인 것 같다. 목차의 열여덟 짧은 문장이 마음에 와닿았다. 사실 강의하는 듯한 느낌의 이 책이 지루할 수도 있지만, 차근차근 읽다보면 여러 위인들의 사례가 재미있기만 하다.
몇 년 전만 하더라도 위인이라 하면 세종대왕, 이순신, 나폴레옹, 모차르트, 아인슈타인 등 옛날 사람들만을 가리키는 경우가 대부분이었다. 하지만 요즘의 위인이란 뛰어나고 훌륭한 사람이라면 나이를 불문하고 누구나 될 수 있는 것이다.  

도스토예프스키, 카네기, 섀클턴, 가우디, 임요환, 빅마마, 오프라 윈프리, 김정호, 박영석 등 저자가 말하는 프로마니아들을 보면 알 수 있다. 시대는 물론이고 각자의 관심 영역이 골고루이다. 어떤 일에 열정적으로 미친 최고의 전문가, 프로마니아에 대한 사례들을 읽기 쉽게 들려 준다. 한명의 사례를 말하고 그 뒤에 저자의 경험이나 일반적인 이야기를 곁들여 더욱 풍성한 내용이 되지 않았나 생각한다.   

처음에는 모두 평범하게 태어나지만 자신의 관심 분야를 얼마나 빨리 확실하게 찾아내느냐가 관건이다. 생활에서 호기심을 자극하는 무언가를 발견하고 부딪힌다면 더욱 성공에 가까워지는 게 아닐까.

종이컵 발명, 베네통, 인듀어런스호 대원들의 리더 섀클턴, 한국의 문화상품 비보이, 자기 전에 씹는 껌 자일리톨, 구글, 주식회사 남이섬 강우현 사장, 스타크래프트 황제 임요환, 인기와 존경과 돈까지 모든 것을 얻은 오프라 윈프리, 산악인 박영석 등. 인물 뿐만 아니라 물건, 문화까지도 말하고 있다.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시간을 정복한 사나이 류비셰프에 관한 이야기이다. 그는 평생을 분分 단위로 관리했다고 한다. 일상생활에 소요된 시간 모두를 기록했다니 대단하다.

잘 알지 못했던 사람들을 접하는 좋은 기회였고, 프로마니아들을 만날 수 있는 즐거운 수업 시간이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순오기 2007-08-18 21:1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음~ 한번은 읽어봐야 할 책인것 같아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