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암기 초등 영단어 400 - 음악과 퍼즐로 익히는 교육부 선정 빈도순 초등영어 단어 (자동암기 영상/음원 110개, 사진 400개 제공) 자동암기
Mike Hwang 지음 / 마이클리시(Miklish) / 2025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유치원에서는 주 3회 영어 수업이 있었고 집에서도 복습을 시켰는데, 1학년이 된 후로 영어는 거의 손놓고 있습니다. 영어가 중요한 건 알고 있지만, 가르치지 않고 있어서 고민 중이었습니다. 누구나 가능한, 편하게 영단어 외우는 법을 담은 책이 있다고 해서 엄마도 아이도 같이 공부하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영단어 외우기 책 <자동암기 초등 영단어 400>을 소개합니다.

<자동암기 초등 영단어 400>은 어른 손바닥만한 크기의 250페이지 정도 되는 가벼운 책입니다. 교육부 선정 단어를 빈도순으로 전부 담았다고 합니다. 책을 양쪽으로 쫙 펼쳐도 뜯어지지 않습니다. 황의민 저자는 영어 때문에 고생했지만, 대학생 때 영어가 재미있어지면서 영어를 가르치게 되었고 50권이 넘는 영어 책을 출간했습니다.



음악을 전공하며 반복해서 들었던 음악과 음악 사이의 무음에서 다음 음악이 맴돌았던 것을 영단어에도 적용할 수 있을지 실험했다고 하네요. 그렇게 <자동암기 초등 영단어 400>이 출간되었습니다. 저자의 노력과 진심이 보여서 영단어 외우기를 시작하기 전부터 책이 소중하게 느껴집니다. 1단원부터 50단원까지 학습자에 따라서 2달, 1달, 4달, 5일에 완성하는 학습법을 소개합니다. 차례에는 400개 단어가 쭉 나오네요.



한 단원에 8개의 영단어가 나옵니다. 앞장 두 페이지에 그림과 영단어, 발음, 뜻, 쓰기가 8개씩 나오고, 위에 QR코드가 4개 있습니다. 영어▶한글 음원과 영상, 한글▶영어 음원과 영상 중에 처음 익힐 때는 영상보다 음원을, 영어▶한글보다는 한글▶영어 한 종류로 끝까지 익히길 추천하네요. 뒷장 두 페이지에는 선긋기 퍼즐이 나오고, 오른쪽 위에는 앞 단원의 퍼즐 정답이 나와 있습니다. 음원으로 80~90% 외워질 때 앞장의 따라 쓰기와 뒷장의 선긋기를 하라고 합니다.



저자의 추천처럼 1단원 한글▶영어 음원을 들어 보았습니다. 8개의 영단어를 7분간 5번 반복해서 들려주네요. 오며 가며 들으라고 크게 틀어 놓았는데, 1학년 딸아이가 어렵다면서 이제 끄라고 합니다. 그런데도 뜻을 말하니 영어로 대답을 하더라고요. 이 책의 단어를 70% 이상 모르면 하루에 한 단원씩 2달간, 미취학 아동이나 영어를 처음 배우는 사람은 이틀에 한 단원씩 4달간 공부하라고 합니다. 아이와 매일 같은 시간에 집중해서 듣는다면 영단어 외우기도 어렵지 않겠습니다. 하루 10분 투자, 해 볼 만하지 않나요?



10단원마다 재미있는 이야기가 나옵니다. 앞에서 공부한 단어들이 들어 있어서 읽으며 복습하기 좋네요. 아이는 <자동암기 초등 영단어 400>로 영단어 외우기 도전하고, 추후에 출간 예정인 중등 영단어, 고등 영단어까지 함께 공부할 날을 기대합니다. 고등학교 영어 시간에 영단어장을 공동 구매해서 달달 외우게 한 다음, 뜻을 썼는지 영어로 썼는지 기억나지 않지만 수십 개씩 단어 시험을 봤던 게 생각납니다. 그렇게 외웠던 단어는 며칠 후에 다 잊어버리곤 했었는데, 학창 시절에 <자동암기 영단어>를 만났다면 정말 좋았을 것 같네요.




* 이 리뷰는 컬처블룸을 통해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