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찾아라, 튤립과 친구들 - 눈을 크게 뜨고 숨은그림찾기 ㅣ TULiPE
소피 게리브 지음 / 주니어RHK(주니어랜덤) / 2025년 6월
평점 :
숨은그림찾기를 좋아하는 아이와 심심할 때 펼쳐 보기 좋은 책 <찾아라, 튤립과 친구들>입니다. 프랑스 서부의 작은 도시 앙굴렘에서 매년 1월 말에 국제만화페스티벌이 개최되는데요. 앙굴렘 국제만화페스티벌 공식 선정작인 <튤립> 시리즈의 저자 소피 게리브가 이번에는 숨은그림찾기 그림책을 출판했습니다. 각 장면마다 꼭꼭 숨어 있는 친구들, 튤립과 바이올렛, 크로커스 그리고 바이올렛의 할아버지와 할머니까지 찾아볼까요?

책을 펼치자마자 감탄이 나옵니다. 아기자기한 온갖 것들이 양쪽 페이지에 꽉 차 있습니다. 튤립과 친구들을 찾는 동안 다른 것들을 살펴보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첫장은 빈틈없는 탓에 눈동자를 쉬지 않고 움직이지만, 튤립과 친구들을 찾는 데 시간이 한참 걸립니다. 뒤로 넘겼더니 눈의 피로도는 조금 나아졌지만, 여전히 복작거리네요. 쉽게 찾을 수 있는 것보다 이렇게 어려운 숨은그림찾기라서 더욱 마음에 듭니다.

책을 넘길 때마다 새로운 장소가 펼쳐집니다. 마치 애니메이션 속 한 장면을 보는 듯 흥미롭네요. 커다란 전체에서 작은 부분 부분을 들여다보며 이야기를 지어 보는 것도 재밌습니다. 책을 넘기면서 앞장과 뒷장을 비교해 보면 각 장소가 이어집니다. 바다와 숲을 지나 마을이 나오고, 정글과 사막으로 이어지다 화산이 폭발하고, 그 다음은 우주입니다. 마지막은 지구일까요? 각 페이지의 장소들은 물론이고, 마지막 장에서 표현한 그림이 흥미롭습니다. 저자 소피 게리브가 말하려고 한 무언가가 담겨 있는 건지 궁금하네요.
더운 여름날, 밖에 나가지 못해 심심한 날, 아이와 함께 눈 크게 뜨고 숨은그림찾기책 <찾아라, 튤립과 친구들>을 보는 건 어떨까요? 집중력과 관찰력도 기르고, 환상적인 그림 속 세상을 탐험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멋지게 그려 낸 배경과 세세하게 표현한 그림이 소장 욕구를 불러일으킵니다.
* 이 리뷰는 컬처블룸을 통해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