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학년 2학기 급수표 받아쓰기 - 2022 개정 교육과정, 초등학교 입학하면 꼭 하는 ㅣ 초등 급수표 받아쓰기
컨텐츠연구소 수(秀) 지음 / 스쿨존에듀 / 2024년 11월
평점 :
딸아이 예비소집일에 나누어준 자료에서 수행 평가 안내 중 받아쓰기는 2학기부터 실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학교에서 받아쓰기 급수표를 나누어주면 집에서 연습하고 와서 받아쓰기 시험을 봅니다. 정답을 다 알려주고 보는 시험이지만, 태어나서 처음 치르는 학교시험에서 높은 점수를 받는다면 아이의 자존감도 높아질 것입니다. 스쿨존에듀 출판사에서 펴낸 <1학년 2학기 급수표 받아쓰기>는 1-2 국어 교과서에서 선별하고, 학교 선생님들이 주시는 받아쓰기 급수표를 참조하여 자주 나오는 유형을 모았다고 합니다. 요즘은 받아쓰기를 보지 않는 학교도 있고 줄여서 보는 학교도 있지만, 그래도 연습해놓으면 국어 공부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받아쓰기에서 중요한 맞춤법은 1학년들에게 아직 어렵기 때문에 반복해서 보고 읽고 들으며 공부하라고 합니다. <1학년 2학기 급수표 받아쓰기>에 소리와 생김새가 다른 말, 소리도 생긴 것도 비슷하지만 다르게 쓰는 말 등 헷갈리기 쉬운 어휘들을 표로 정리했습니다. 자음, 모음 쓰는 순서와 한글 기본 음절표도 나와 있어서 쓰기와 읽기 연습을 할 수 있습니다. 1급부터 15급까지 한 장에 정리한 1학년 2학기 받아쓰기 급수표는 엄마가 불러주기 좋습니다. 뜯어서 코팅해놓고 사용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1학년 2학기 급수표 받아쓰기>는 1급부터 15급까지 3장씩 구성되어 있습니다. 큰소리로 또박또박 여러 번 읽기, 바른 자세로 따라쓰기, 불러 주는 문장을 잘 듣고 받아쓰기(실전 테스트와 가로노트 연습)까지 3단계로 연습합니다. 보통 집에서 받아쓰기 연습을 하면, 노트를 펼쳐놓고 급수표는 손에 들고 교과서를 확인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그런 수고를 덜어주는 책이 바로 <1학년 2학기 급수표 받아쓰기>입니다. 책 한 권으로 읽고 쓰고 받아쓰기까지 할 수 있으니 엄마에게도 아이에게도 고마운 책이 아닐 수 없습니다.

공부만 하면 아이도 지루할 텐데, 중간중간 놀이터가 나옵니다. 그림자 찾기, 미로 찾기, 순서대로 연결하고 색칠하기 등 머리 식힐 놀거리가 있습니다. <1학년 2학기 급수표 받아쓰기>에는 초등학교 1학년 2학기 국어 교과서 1단원부터 8단원까지 총 150개의 문장을 10개씩 15급으로 나누었습니다. 읽으면서 맞춤법을 익히고, 따라쓰며 띄어쓰기도 연습할 수 있습니다. 초등학교 저학년 때 받아쓰기를 하면, 소리와 글자의 차이를 구분하는 능력이 생기고, 외우고 쓰면서 집중력과 기억력을 높여 읽고 쓰고 이해하는 능력이 향상된다고 합니다. 저학년 최고의 국어학습법이 바로 받아쓰기인 것이죠. <1학년 2학기 급수표 받아쓰기>는 1학년은 물론이고,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아이들이 공부하기에도 좋은 교재입니다. 유치원 겨울 방학 동안에 읽기와 쓰기 목적으로 사용해도 좋겠습니다.
* 이 리뷰는 컬처블룸을 통해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