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아이가 다섯 살 때부터 즐겨 해서 집에 숨은 그림 찾기 책이 여러 권 있고, 이번 여름 방학에도 책 한 권을 다 했습니다. 보통 숨은 그림 찾기 책 안에 다른 그림 찾기와 미로 찾기가 포함되어 있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번에 소개할 책은 그린다이노의 <혼자 해요! 공룡 찾기 시리즈 3종 세트>입니다. 숨은 그림 찾기, 다른 그림 찾기, 미로 찾기까지 총 3권으로 되어 있어서 심심할 틈이 없을 것 같습니다. 알록달록한 많은 공룡들이 등장해서 공룡을 좋아하는 아이들에게 더없이 좋은 선물이 되겠습니다. 세 권 모두 53쪽까지 있고, 뒤쪽에 정답도 나와 있습니다. 한 권씩 살펴볼까요?
<혼자 해요! 공룡 숨은 그림 찾기>에는 그림 안에서 숨어 있는 물건(바다생물, 과일) 찾기뿐만 아니라 같은 무늬 찾기, 그림자 찾기, 설명에 맞는 공룡 찾기, 색칠하기, 부분 찾기 등 다양한 활동이 있습니다. 문제를 읽고 집중해서 찾다 보면 집중력은 물론이고 관찰력도 생기겠죠? 게다가 수 세기와 숫자 쓰기, 조건에 따라 분류하기, 부분과 전체 알기 등 수학에서 배우는 영역도 포함되어 있어서 학습에도 도움이 되겠네요.
<혼자 해요! 공룡 다른 그림 찾기>의 대부분은 다른 그림 찾기지만, 중간중간 그림자 찾기, 선 잇기, 퍼즐 조각 찾기, 색칠하기가 있습니다. 계곡, 박물관, 기차, 비행기, 로켓, 보물섬, 바닷속, 교실, 놀이터 등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주제의 그림에서 서로 다른 부분을 찾으며 집중력과 관찰력을 기를 수 있습니다. 딸아이는 요즘 숨은 그림 찾기보다 다른 그림 찾기에 더 흥미를 보이더라고요. 저도 학창 시절 오락실에 가면 다른 그림 찾기를 했었는데, 아이와 함께 책을 펼쳐 놓고 누가 먼저 찾는지 내기하는 것도 재미있겠네요. 단순히 시간 때우기용이 아니라 한자리에 오래 앉아 있는 연습도 하고, 두뇌 발달에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혼자 해요! 공룡 미로 찾기>는 선긋기 연습부터 시작합니다. 다소 쉬운 미로 찾기부터 나오는데, 뒤로 갈수록 복잡해집니다. 점선 따라 별 그리기, 퍼즐 조각 찾기, 색칠하기, 그림자 찾기, 숨은 그림 찾기도 군데군데 나옵니다. 사탕 여러 개를 위에서 내려다본 모습 찾기가 있는데, 저도 한참 바라보았네요. 아이가 하기에는 조금 어려울 것 같지만, 아닌 것을 하나씩 지워 나가는 소거법을 사용하도록 해야겠습니다. 미로 찾기는 손보다 눈이 먼저 앞서가며 막힌 길을 알아채고 바른 길로 가야 하죠. 집중력, 관찰력과 문제 해결력도 기를 수 있습니다.
공룡들 이름도 알고, 그림에 대해 이야기도 나누며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혼자 해요! 공룡 찾기 시리즈 3종 세트>. 숨은 그림 찾기와 다른 그림 찾기, 미로 찾기까지 지루할 틈이 없겠네요. 산만한 아이의 집중력을 길러주고 싶다면 <혼자 해요! 공룡 찾기 시리즈 3종 세트> 어떨까요?
* 이 리뷰는 컬처블룸을 통해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