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태그 다낭 한 달 살기 & 골프 - 2022~2023 최신판 #해시태그 트래블
조대현.김경진 지음 / 해시태그(Hashtag) / 2022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베트남 중부에서 가장 큰 도시인 다낭은 아름다운 해변과 오래된 유적지가 많고, 여유로운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조용한 하노이와 활기찬 호치민의 중간쯤 되는 분위기라니 궁금해진다. 조대현 저자는 2018년부터 3년 정도 베트남에 머물렀다고 하니 베트남 여행에 관해서는 모르는 것이 없을 것 같다.




해시태그출판사 <다낭 한 달 살기&골프>는 베트남 중부의 다낭, 호이안, 후에 여행 가이드북이다. 책에는 한 달 살기와 골프 여행에 대한 이야기도 담겨 있다. 저자는 베트남에서 한 달 살기 도시로 호이안을 추천한다. 호이안은 작은 도시지만 다양한 즐길거리가 있고, 베트남에서 옛 분위기가 가장 살아 있다고 한다.


여행에 꼭 필요한 INFO에는 베트남 역사부터 베트남과 대한민국의 비슷한 점, 베트남 음식(음료, 열대과일), 쇼핑, 마사지&스파, 여행 계획하는 방법, 여행 필수품, 나 홀로 여행과 효도 여행의 주의 사항과 3박 5일 일정까지 알려 준다. 다낭을 기준으로 북쪽에는 역사 도시 후에가 있고, 남쪽에는 옛 해상 무역 도시인 호이안이 있다. 후에, 호이안 모두 다낭에서 50km 이내에 있다고 하니 당일치기도 가능하다.


코로나 시기에 야외에서 즐기는 골프 인구가 늘고 있다고 한다. 다낭의 골프 여행도 늘었다니 <다낭 한 달 살기&골프>에서 소개할 만하다. 책에서는 다낭에 있는 5개의 골프장을 소개한다. 골프 여행에 관심 있는 사람들에게 유용한 정보가 될 것이다.




<다낭 한 달 살기&골프>는 407쪽까지 있는데, 248쪽부터 다낭, 호이안, 후에 여행에 대해서 이야기한다. 베트남의 중부 지방에서 가장 유명한 비치가 바로 다낭의 미케 비치다. 호이안의 안방 비치까지 이어지는 아름다운 미케 비치 해안을 따라 다양한 형태의 숙소들이 들어섰다. 휴양을 즐기고 싶다면 미케 비치의 호텔이나 리조트에서 호캉스를 즐겨 보자.

다낭 시내의 흥부엉 거리는 다낭에서 가장 활기가 넘치는 거리고, 휴양지가 아닌 도시 여행 느낌이 난다. 다낭 성당은 다낭에서 유일하게 볼 수 있는 프랑스풍 건축물로 외벽이 분홍색이라니 예쁠 것 같다. 여행의 묘미 중 하나가 시장 구경인데, 흥부엉 거리 근처에 다낭을 대표하는 재래시장 한Han 시장이 있다.

해발 1500m에 다낭의 대표 테마파크 바나힐이 있다. 세계에서 2번째로 긴 5200m 케이블카로 산꼭대기까지 이동한다니 시작부터 흥미진진하다. 다낭에서 작은 유럽, 프랑스 마을을 보고 싶다면 바나힐에 가 보자.




수많은 전쟁을 거친 베트남 역사에도 불구하고, 심하게 훼손되지 않아 베트남의 과거 모습을 엿볼 수 있는 호이안의 올드 타운.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으로도 지정되었다. 옛 분위기를 느낄 수 있지만, 정적인 분위기를 싫어한다면 호이안이 지루할 수도 있다.

베트남 마지막 왕조의 수도로 알려진 후에는 베트남 최초의 세계 문화유산이다. 찬란했던 과거 유산이 곳곳에 남아 있고, 후에 전통 요리는 베트남 최고 별미로 꼽힌다. 베트남 대표 의상 아오자이의 본고장이기도 한 후에는 대부분 다낭에서 투어를 이용해 다녀온다.

<다낭 한 달 살기&골프>에는 베트남 중부 지방의 다낭, 호이안, 후에 여행과 다낭 골프 여행 관련 정보가 담겨 있다. 다낭과 호이안의 식당 정보는 있지만, 숙소 정보는 없으니 참고하자.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