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태그 나트랑 한 달 살기 - 2022~2023 최신판 #해시태그 트래블
조대현 지음 / 해시태그(Hashtag) / 2022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아름다운 휴양 도시 나트랑은 동양의 나폴리라고 불린다. 유네스코가 지정한 세계적인 미항 나트랑은 연중 온화한 날씨와 천혜의 자연 풍경을 간직한 베트남의 해변 도시다.




해시태그출판사의 <나트랑 & 한 달 살기>에는 베트남 남부 지역 나트랑과 무이네, 달랏의 여행 정보가 담겨 있다. 책의 앞부분에서 뉴 노멀 여행에 대해 말하고, 베트남과 나트랑에 대한 기본 정보부터 여행에 필요한 정보를 알려 준다. 




베트남의 역사, 음식, 쇼핑부터 나트랑 액티비티, 물가, 여행 계획 짜는 법, 버스 이동 거리와 시간, 베트남 이동 수단 등 유용한 정보가 가득하다. 특히 나트랑, 달랏, 무이네를 여행하는 추천 일정이 나와 있어서 여행 계획을 세울 때 도움이 되겠다.

'베트남에서 한 달 살기'에 대한 이야기도 하는데, 나트랑은 규모가 큰 도시가 아니기 때문에 한 달 살기를 하기 좋다고 한다. 저렴한 물가와 편리한 쇼핑의 장점이 있지만 나트랑은 해안 도시이므로 해양 스포츠를 즐기는 것이 아니라면, 문화적인 관광지로 호이안이나 달랏에서 한 달 살기를 권한다.




<나트랑 & 한 달 살기>는 나트랑에 대한 정보가 많은 비중을 차지한다. 나홀로 여행, 자녀와 함께하는 여행, 연인이나 부부가 함께하는 여행, 부모와 함께하는 여행 등 대부분 3박 5일 일정도 소개하고 있으니 여행 일정을 짜기 어렵다면 참고하자. 나트랑을 북부 해변, 쩐푸 거리, 남쪽 해안 배낭여행자 거리로 나누어 볼거리와 먹거리, 나이트 라이프 등을 알려 준다.

여행의 즐거움 중 하나가 음식인데, 현지인이 추천하는 맛집이나 해산물을 저렴하게 즐기는 방법, 베트남 라면과 쌀국수, 베스트 카페 등 도움되는 정보가 많다. 음식 주문에 필요한 베트남어와 베트남 로컬 식당에서 필요한 베트남어 메뉴판도 나와 있어서 좋다.




무이네는 도시라고 하기에는 규모가 작은 마을이다. 해변을 따라 마을이 형성되어 있다. 아시아에서 가장 강력한 해풍과 육풍이 교차해 불고 있다는 무이네는 다양한 수상 스포츠를 즐기기에 최적의 환경이다. 게다가 무이네에는 화이트 샌듄과 레드 샌듄, 사막이 있다! 무이네 투어는 일출과 일몰 투어가 있는데, 화이트 샌듄이 최고의 일출 장소로 유명하다고 한다.

나트랑, 무이네와 가까운 위치에 있는 달랏은 1년 내내 쾌적하고 선선한 날씨라서 여름 휴가지로 최적의 도시다. 달랏은 식민 시절에 프랑스인들이 휴양지로 이용했기 때문에 프랑스풍 건축물이 많고, 아시아와 프랑스 문화가 융합되어 독특한 문화를 경험할 수 있다. 베트남 사람들이 여행 가고 싶어 하는 도시 달랏. 수상 스포츠에 관심이 없는 나는 나트랑이나 무이네보다 달랏에 가보고 싶은 마음이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