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석구석 숨은그림찾기 : 최고의 선물 - 하나쯤 놓쳐도 괜찮아! 괜찮아! 시리즈
스쿨존에듀 편집부 지음 / 스쿨존에듀 / 2022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47개월 딸아이는 유치원에서 월요일마다 있는 미술시간을 좋아하지 않았다. 유치원 입학 전에도 그림그리기나 색칠하기보다는 노래부르기를 좋아했다. 그랬던 아이가 며칠 전부터 물감놀이와 종이접기를 하자고 한다. 붓으로 물감 칠하기, 종이 접으며 여러 모양 만들기에 흥미를 느끼기 시작한 것이다.

엄마 나름의 여러 가지 놀이를 해주고 싶지만, 집에서 아이와 다양한 놀이를 하기가 쉽지만은 않다. 그러던 중에 알게 된 고마운 책이 있었으니 바로 스쿨존에듀출판사의 <괜찮아! 시리즈>다. 오려붙이기, 빠진그림찾기, 색칠하기, 선긋기, 숨은그림찾기까지 무려 5종 세트라니 보는 것만으로 마음이 풍요로워진다.



<괜찮아! 시리즈>는 정확하지 않아도 괜찮아!(오려붙이기), 좀 헷갈려도 괜찮아!(빠진그림찾기), 아무 색이라도 괜찮아!(색칠하기), 삐뚤어져도 괜찮아!(선긋기), 하나쯤 놓쳐도 괜찮아!(숨은그림찾기) 등 5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알록달록한 색상의 표지부터 아이들의 관심을 끌기에 충분하다.



아이가 두 번째로 펼쳐본 책은 <구석구석 숨은그림찾기>. 숨은그림찾기는 손바닥만한 그림에서 딱 한 번 해봤는데, 이렇게 커다란 그림에서 찾으니까 좋았다. 눈도 아프지 않고, 아이도 재미있어 한다. 좀 어렵겠다고 생각했는데, 꽤 잘 하더라. 총 17편의 숨은그림찾기가 있는데, 이틀간 다 했다. 다 하고도 책을 몇 번이나 넘겨보며 찾았던 걸 또 찾고 그림도 그리며 놀았다.



하나쯤 놓쳐도 괜찮은 <구석구석 숨은그림찾기>. 뚫어지게 쳐다보며 관찰력과 집중력을 높일 수 있고, 찾을 그림이 한글과 영어로 쓰여 있어서 단어 공부도 되겠다. 아이가 요즘 소변을 너무 자주 봐서 걱정인데, 주말 새벽부터 일어나 한 시간 넘게 숨은그림찾기하며 집중하는 동안은 화장실도 안 가더라.



놀이로 하는 두뇌계발 프로젝트 <괜찮아!시리즈>는 유아기에 필요한 소근육 발달, 관찰력 향상, 집중력, 상상력과 표현력을 위해 기획되었다고 한다. <괜찮아!시리즈> 5권으로 엄마표 집콕놀이에 활용하기 너무 좋은 것 같다. 책을 펼쳐 집중하는 동안은 예쁜 아이가 되니 엄마에게 고마운 책이다. 다가오는 여름방학에 우리 아이를 위해 <괜찮아!시리즈>를 준비해두는 건 어떨까?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