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디라이터 - 100만 명을 감동시키는 책쓰기
명로진 지음 / 해피니언 / 2007년 5월
평점 :
절판


 

책 한 권을 내기까지의 과정이 고스란히 담겨 있는 책.

연기자 명로진에 대해서는 잘 모르지만 인디라이터 명로진은 정말 멋진 사람인 것 같다.

누구나 책을 낼 수 있는 시대라고 한다.

나 또한 책 읽기를 좋아하면서 언젠가는 내 책을 내야겠다고 결심했다.

머릿속에 생각만 하고 있지 어떻게 시작해야 좋을지 모르고 있었다.

하지만 인디라이터가 단순히 소설을 쓰는 작가들과는 다르다는 말에 점점 어려워진다.

문예물을 제외한 여러 분야의 아이템을 선택하라.

결국 상업적 저작물을 쓰는 사람이 인디라이터라는 것이다.

여행이나 음식 등 내가 관심있는 부분은 한정되어 있는데 어떤 아이템이든 앞에 두고

800장의 원고지에 장문을 쓸 자신이 아직은 없다.

역시 글 쓰는 사람은 내게 대단하게만 느껴진다.

저자는 매일 글쓰는 것 만큼 꾸준히 읽는 것도 중요하다고 한다.

시집, 소설, 에세이를 비롯하여 만화나 논문도.

시집 읽기의 시작은《안도현의 노트에 베끼고 싶은 시》로 하라고 한다.

내가 가지고 있는 유일한 시집이다.

남들이 쓰지 않는, 쓰지 못하는 것에 대해 써라.

아이디어를 끄집어 내는 것 또한 커다란 임무가 아닐까. 

저자가 언급한 책들 중에 내가 읽은 책이 나오면 괜히 기분이 좋았다.

기자보다 자유롭고, 학자보다 유연하며, 작가보다 현실적인

인디라이터를 직업으로 삼는 사람이 많아지길 바라며...

글을 쓰고 싶은 사람들에게 더없이 소중한 책이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