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도 희망에 기대고 싶다 - 오요나의 디지털 감성 포토 에세이
오요나 지음 / 무한 / 2007년 2월
평점 :
품절


겉표지의 연둣빛과 속표지의 개나리색이 상큼하다.

사진과 함께한 저자의 짤막한 생각이나 경험이며 표현이 친근하고 구수하다.

숨가쁘게 달려가는 사람들이 잠시나마 쉬어갈 수 있도록 맑은 옹달샘을 만든다.

상처 관계 여행 사랑 추억 엄마에 대한 정의는 내 마음에도 와닿는다.

일상의 사진이든 여행 중 찍었을 사진이든 거리의 풍경이며 아기자기한 소품들,

화려하지 않은 소박한 것들이 아름답게만 보인다.

마음 한 구석이 허전하거나 반복되는 하루가 숨막히고 고단할 때

잠깐 휴식을 취하며 넘겨본다면 조금이나마 여유로워지지 않을까.

 

사진 하나하나의 느낌이 너무 좋다.

사진과 짧은 글의 조화가 잘 어우러진 이 책을 나는 저자만의 희망 사전이라고 명명하고 싶다.

몇 년 전 만든 나만의 백과사전이 떠오른다.

단어들을 추려내어 경험담을 끄적이거나 혼자만의 정의를 내려 얇은 책을 만들었다.

언젠가 사진을 곁들이고 글을 좀더 다듬어 멋진 작품으로 재탄생시킬 생각이다. 

내게는 희망이 있으니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