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 인테리어 교과서 - 좋아하는 식물 하나만 두어도 인테리어가 된다 LIFE INTERIOR 2
주부의 벗사 지음, 김수정 옮김 / 즐거운상상 / 2018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금 살고 있는 아파트로 이사한지 1년이 조금 넘었다. 이사 전에 한 달 정도 페인트칠부터 시작해서 셀프 인테리어하며 집을 꾸몄다. 우리 부부 둘다 깔끔한 걸 좋아해서 가구도 최소한으로 놓았고, 거실 벽과 장판은 화이트 톤으로 했다. 덕분에 평수에 비해 집이 환하고 넓어 보인다. 그런데 식물이 하나도 없어서 그런지 베란다 쪽이 허전한 느낌이다.


좋아하는 식물 하나만 두어도 인테리어가 된다
'좋아하는 식물'이 생활을 풍성하게 만든다
내 삶이 즐거워지는 그린 인테리어

즐거운상상 출판사의 <그린 인테리어 교과서>는 식물을 처음 집에 들여놓으려는 사람들에게 '최고의 호사를 생활 속에서 즐기는 그린 인테리어'를 구현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해서 꼭 읽어보고 싶었다. <그린 인테리어 교과서>는 일본의 대표적인 실용 전문 출판사 '주부의벗사' 편집부에서 엮은 책을 번역했다.

Part 01에서는 인테리어 고수 11명의 집을 보여준다. 
식물을 키우게 된 계기, 식물 선택에 영향을 주는 것, 식물 키울 때 꼭 지키는 원칙, 식물 잘 키우는 노하우, 식물을 관리할 때 신경 쓰는 것, 식물 장식에 고집하는 스타일, 식물 키울 때 빼놓을 수 없는 아이템, 식물 기르기의 매력, 그린 인테리어할 때 좋아하는 스타일 등 11명에게 질문을 하며 시작한다.


식물에 대해 무지한 나는 대부분 처음 들어보는 이름이었다. 거실과 주방에 어울리는 식물을 멋지게 인테리어한 사진을 보면서 내 마음도 정화되는 기분이었다.

Part 02에서는 장소에 맞게 식물 고르는 법, 식물 잘 고르는 법, 식물과 잘 어울리는 화분 고르는 법, 그린 인테리어 테크닉, 계절에 따른 주의점, 물 주는 법, 분갈이 하는 법, 다육식물 모아 심는 법 등 식물 키우는 법을 알려주고, 인기 식물 리스트를 보여준다.
마치 식물 관련 백과사전을 보는 듯한 느낌이다.

특히, 인기 식물 리스트 중 관엽식물은 그늘, 햇빛, 커튼 너머, 베란다와 정원 등 어디서 키우면 좋은지 장소별로 알려주고 있어서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Part 03에서는 초보자도 쉽게 도전할 수 있는 무인양품 그린 인테리어!
기르는 난이도와 집안 환경을 고려한 '우리집에 잘 어울리는 아이템'을 소개한다.

Part 04에서는 다육식물 모아 심는 법,
Part 05에서는 초저렴 아이템으로 하는 그린 인테리어 DIY

두껍지 않은 책 한 권이 무척 알차다. 잡지처럼 편하게 넘겨볼 수 있는데, 어느 것 하나 버릴 부분이 없다. 
우리 부부는 연두색, 초록색 등 그린 계열 색상을 좋아한다. <그린 인테리어 교과서>를 넘겨보는 것만으로 힐링이 되었다.

우리집은 거실이 환하긴 하지만, 햇볕 드는 시간이 오전까지다. 그래서 그린 인테리어를 하게 된다면, 그늘에서도 OK인 내음성 있는 식물이나(76~77p) 베란다에서 키울 수 있는 더위에도 추위에도 강한 식물이 좋겠다.(84~85p) 집에 수납 공간이 많지 않아서 탁상형보다는 벽걸이 형이나 바닥에 놓는 형이 나을 듯하다. (105p)

<그린 인테리어 교과서>를 보며, 내가 좋아하는 스타일의 인테리어와 그에 맞는 식물을 골라볼 수 있고, 식물과 잘 어울리는 화분까지 알려주고 있어서 참 좋다. 이 책 한 권으로 '최고의 사치를 누리는 그린 하우스'를 꾸미는 건 시간 문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