핑거스미스 세라 워터스 빅토리아 시대 3부작
세라 워터스 지음, 최용준 옮김 / 열린책들 / 2006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핑거스미스. 소매치기란 뜻이다.

인터넷으로 책의 소개를 먼저 읽었을 때 빅토리아 시대를 무대로 한

방대한 분량의 장편소설이며 레즈비언 역사소설이며 추리소설이라고 했다.

하지만 책을 읽으면서 그 모든 것을 생각할 여유조차 없었다.

내게는 단지 한 권의 스릴러물일 뿐이었다.

700페이지가 넘는 책 한 권만 붙잡고 있을 시간적 여유가 없어서 6등분 하여

6일 동안 읽자고 다짐했건만, 읽으면 읽을수록 뒷이야기가 궁금해지고 조바심이 났다.

결국 늦은 새벽까지 읽다가 잠들곤 했다.

이 책은 1, 2, 3부로 나누어져 있다.

1부는 수전 트린더이며 수전 스미스이며 실은 이 둘도 아닌 그녀가 '나'가 되어,

2부는 모드 릴리(그녀 역시 모드 릴리가 아니었다)의 시점에서,

3부는 다시 수전의 시점에서 이야기가 전개된다.  

1부의 마지막 장을 읽으면서 생각지도 못했던 반전에 가슴이 뛰었다.

반전에 반전이 거듭되고 끔찍한 음모와 배신, 사랑, 복수가 얽히고설켜 

읽는 내내 숨막히게 한다. 길지 않은 시간 동안의 일을 너무도 세세하게 묘사하여

지루한 감이 있을 수도 있지만 이야기를 풀어나가는 전개 방식과

이러한 소재로 이처럼 긴장할 만큼 멋진 소설을 써낸 작가의 능력에 박수를 보내는 바이다.

내가 가진 책 중에 소장가치가 가장 높은 책이라고 감히 말할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