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 안 되는 화분이건만, 한동안 물 주는 것 조차 잊고 지냈다.
물 안 준지 3주는 되었나보다.
오늘 물을 주면서 보니, '천사의 나팔'은 잎이 거의 다  바닥에 떨어져 있었고,
'트리얀'은 안그래도 작은 잎이 다 말라 비틀어져 버렸다.
그런데 지금까지 한번도 꽃을 피운 적 없던 '게발선인장'에 꽃이 피어있다!


 

 

 

 

 

 

 

 



 

 

 

 

 

 

 

 

 

물을 열심히 줄때는 오히려 꽃을 안 피우더니.

주인의 취향에 의해 한집 베란다에 모여있다 뿐이지, 얘들은 모두 다른 특성을 가진 아이들인 것.
나는 그저 물을 똑같이 주고 있었다. 물을 줄 때는 다 같이 주고, 안 줄때는 다 같이 안 주고.
이 게발선인장은 자주 물을 주면 안되는 것이었나보다.

꽃이 저만큼 핀 것도 있고, 다른 잎에는 꽃인지 잎인지 구별 안 될 정도로 이제 막 꽃봉오리가 생기기 시작한 것도 있다.

베란다에서 마루로 들여놓고는, 신기해서 자꾸만 자꾸만 쳐다 보았다.


댓글(4)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실비 2007-11-11 00:3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와 이뻐요..
혹시 행운목의꽃을 아시나요?
원래 꽃이 없는데 물도 적게주고 좀 고생하면 꽃을 피운다고 합니다.
물잘줄때 안피고 하신다니 갑자기 행운목의 꽃이 생각이 나네요^^

hnine 2007-11-11 00:49   좋아요 0 | URL
실비님, 예쁘게 봐주시니 감사합니다.
행운목의 꽃은 말로만 들어봤어요.
행운목도 제 책상위에 놓고 한참 눈 맞추던 식물인데...
실비님 덕분에 다시 생각났네요.
말 못하는 식물에게서, 가끔 말하는 사람에게서보다 더한 찡한 감정을 느낄 때가 있네요.

야클 2007-11-11 12:1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동네 길고양이들 밥은 자주 주면서 정작 우리집 마당에 있는 나무나 꽃들에겐 물 준 기억이 가물가물합니다. 그런데 게발선인장이라니 누가 지었는지 이름 참 잘지었네요. ^^

hnine 2007-11-11 19:20   좋아요 0 | URL
야클님, 길고양이들에게 밥을 주시는군요. 나무나 꽃들은, 특히 마당에 있는 것들은 일부러 물을 안 주어도 한동안 잘 버티니까요. 게발선인장, 잎이 꽃게 발 처럼 생겨서 붙은 이름인것 같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