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군위군 부계면 치산효령로 1150

사유원



간단하게 말하면 수목원

덧붙이자면, 나무가 있고 건축물이 있는 사유의 공간


미리 예약을 통해 제한된 인원수만 입장시킨다.













내심낙원 內心樂園 

건축가 알바로 시자 (Alvaro Siza)

 

















"내심낙원"

낙원은 외부에 마련되어 있어 내가 들어가게 되어 있는 곳이 아니다,

내심, 즉 내 마음 속에 마련되어 있는 곳이다.

낙원이란 내 마음 속에 내 스스로 마련하는 공간이다.

라고 혼자 생각.








아주 조그맣고 소박한, 절제가 느껴지는 채플이다.









명정 (䏃廷)

건축가 승효상









콘크리트에 나무를 찍어 무늬를 내었다.
















사야정 (史野亭)

건축가 박창열







오당, 와사

건축가 승효상






























무엇일까요?





















가가빈빈

건축가 최욱


여기서 차와 샌드위치를 먹었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책읽는나무 2023-03-13 07:5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사유원은 작년에 바람돌이님과 꼬마 요정님 서재를 통해 몇 번 봤다고 눈에 익숙한데...우와! 나인님^^
나인님 맞으신가요?
넘 젊으시고 아리따우신 거 아니십니까?^^
그동안 생각해 온 나인님 이미지와 다른 것도 같고, 또 다시 생각해 보면 비슷한 것도 같고?
암튼 반갑습니다♡

hnine 2023-03-13 08:07   좋아요 1 | URL
제가 사진 찍을때 더 열심히 마스크를 하고 찍는 이유가 다 있답니다 ㅋㅋ
아무튼 잘 봐주시니 감사드려요.
저도 가기전날 바람돌이님과 꼬마요정님 서재글 다시 잘 읽어보고 갔답니다.
지난 주말 사유원은 특히 입장객 수가 적어서 그야말로 사유의 의미를 제대로 맛보고 왔어요. 꽃이 더 많이 피고 나무가 푸르러 지면 볼것이 더 많아지겠지만 지금도 저는 좋던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