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 산책을 나가는 날은 대개 일요일 아침이다.

날이 훤해도 겁이 많고 길치여서 안가본 길을 못가고 매번 다니는 곳만 다닌다.

요즘 어디나 제일 흔하게 보는 꽃 중 하나인 개망초. 이꽃이 무리지어 피어있는 곳을 지나며 남편이 예쁘다고 하기에 무슨 꽃인지 아냐고 했더니

"그냥 잡초 아냐?" 라고 했다.

"이 세상에 잡초가 어디있어? 우리가 이름을 모를 뿐이지. 개망초야 개망초." 라고 알려주었는데 오늘 같이 걷다 또 물어보니 그새 이름을 잊어버렸네.

집 뒤에 작은 대학 캠퍼스가 있는데 뒷동산과 연결되어 있어 산책할때 들르곤 한다. 캠퍼스내에 감자꽃이 무리지어 피어있는 곳이 있었다. 자주색 꽃이 피었으니 자주 감자가 달릴까?

나무중 요즘 꽃이 한창인 밤꽃. 작고 기다란 솔 모양에 눈에 띄는 색이 아니다.

자 대고 그린 오각형 같은 도라지꽃도 보았고, 아파트 단지 내 노각나무에도 꽃이 한창 피었다. 차나무과 노각나무. 꽃이 나무에 오래 붙어있질 않고 쌩쌩할때 떨어진다. 나무에 달려있는 것보다 떨어져 있는 것들이 더 많아서 그중 몇개는 주워들고 집에 와서 물에 담가놓았다.

등껍데기를 어디서 다쳤는지 일부 부서져 잎 위에 앉아 있던 무당벌레. 날지 못하고 기어만 다녀야 할 것 같은데 어찌 되었을까.

 

 

 

최근에 읽은 두 권의 책.

두 권 모두 처음 읽을 때와 다 읽고 난 후 느낌이 달라서 기억에 더 남을 것 같다.

 

 

 

 

 

 

 

 

 

 

 

 

 

 

 

 

DH 로렌스, <사랑에 빠진 여인들>

제목 보고 대충 로맨스 소설로 넘겨 짚으면 안될 소설이다.

780쪽 분량 내용 전체가 시대, 사상, 종교, 관계에 대한 작가의 독특하고 날카로운 생각으로 가득 가득하다.

 

 

 

 

 

 

 

 

 

 

 

 

 

 

 

 

 

또 한권은 찰스 부코스키, <호밀빵 햄 샌드위치>

원제는 Ham on rye인데, 이 책 역시 제목 처럼 감칠 맛 나는 내용을 기대했다가는 충격받기 딱 좋게, 남자 아이들의 성장기는 이럴까 싶을 정도로 적나라하게 성적인 관심과 행동 일색이라 놀라기도 했었다.

 

곧 리뷰를 올릴  것이다. 잘 쓰든 못 쓰든 리뷰를 올리기 전까진 다 읽은게 아니라는 건 나 만의 신조.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Nussbaum 2019-06-25 22:3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요즘 저는 저녁 여섯시에 시작하는 한 라디오 방송을 매일 아침 여덟시에 듣고 있습니다.

그래서일까요. 퇴근 무렵이 마치 출근길 같고, 해가 지는 것이 아니라 뜨는 것 같은.

지난주 토요일이 하지였지요? 잠깐 밖에 나갔다가 여름이 꽤 가까이 있구나 하는 기분이었습니다. 봄 꽃은 가고, 여름 꽃이 오네요. hnine님 덕분에 여름이 꽤 가까이 다가왔음을 다시 한 번 느낍니다 ^^

hnine 2019-06-26 04:45   좋아요 1 | URL
어제는 이제 올것이 왔구나 싶게 더웠어요. 몇년 전 부터 여름 나기가 좀 겁나는게 사실이지요. 너무 더워서요.
그래도 피할 수는 없고 덥다 덥다 하면서 또 한 계절 보내야지요.
어떤 방송 들으시는지 알겠는데 저도 저녁 여섯시엔 듣기 힘들더라고요. 그런 방송이 없지요. 그 분위기에, 그런 선곡에. 저도 좋아하는 방송이랍니다.
계획하시는 일들이 차근 차근 잘 진행되면 좋겠습니다.
새벽에 답글 쓰고 있어요. 오늘 또 좋은 하루 되시기를 바랍니다. 다시 글을 올려주셔서 좋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