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트리스로 생계를 유지하는 예쁘고 젊은 여자들이라면 자기들 문제만 해도 이미 차고 넘칠 것이었다. 그들이 이곳 저곳 끊임없이 옮겨 다닌다 해도 전혀 놀랍지 않았다.
물론 내가 판단할 때 그렇게 하는 것은 대개 프라이팬에서 나와서 불 속으로 들어가는 것이긴 하지만 말이다. - P24

"이제 다시는 저 여자를 만날 일이 없을 거야." 나는 단호하게 혼잣말을 했다. 사람들을 떼어내는 가장 빠른 방법은 돈을빌려주는 것임을 나는 경험으로 알고 있었다. - P49

"시릴 팬처, 이제부터 잘 알아 둬요." 나는 날카롭게 말했다.
"제대로 교육받고 자란 남부 여성이라면 아무도 "『엉클 톰스캐빈』같은 건 읽지 않아요. 또 그 악명 높은 책을 면전에서 언급하지도 못하게 하고요."
"네." 그가 말했다. "알고 있었습니다만 잠시 잊은 것뿐입니다. 용서해 주세요." - P170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