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처음 | 이전 이전 | 1 | 2 | 3 | 4 | 5 | 6 |다음 다음 | 마지막 마지막

나이가 들수록 시간이 쏘아논 화살보다 더 빨리 흘러가는 것 같다. 2007년을 시작한지가 엊그제 같은데, 2월이 다 지나간다. 회색신사들에게 시간을 저축하지도 않았는데 눈깜짝할 사이에 지나가버린 시간들이라니... 

1, 읽은 책

<준치가시>

 백석을 좋아하는 줄 어떻게 앍고 선물로 주어진 책. 아직 막내에게도 읽어주지 않고 혼자 읽고 있다. 아들아, 나중에 읽어주마. <여우난골족> 그림책도 조만간 구입해 읽어야지.

<해모수 파크를 탈출하라>

 고구려 체험단에 선정된 우리나라의 네 아이와 중국의 두 아이가 경험하는 고구려 사람들의 생활상. 고구려 사람들이 실제로 어떻게 생활했는지 알아보도록 했다는 점에서 의도는 신선했는데, 결말이 뜬금없다.

 

 

<소설 정약용 살인사건>

 알라딘 편집진에서 소개한 우리나라 팩션이라든가 비슷한 제목의 리스트에서 보고 읽은 책. 왜 제목을 이렇게 지었는지 책을 다 읽고나서도 전혀 이해가 되지 않는다. 책을 덮고나서 드는 생각이 있다면 여자가 한을 품으면 오뉴월에 서리가 내리지만, 남자가 한을 품으면 온갖 음모가 내 주변에 던져진다는 것.

 

<마법기사 레이어스>

이제는 절판된 만화책. TV판 마법기사 레이어스의 원작. 봄방학인 큰애가 대여점에 부탁해 빌려왔길래 같이 읽었다. 애니메이션보다 스토리가 간단하게 전개되고 등장하지 않는 인물도 있다.   

2. 읽는 중

<이유>를 읽을까, 이 책을 읽을까 고민하다 잡은 책. 분량이 장난이 아니다. 한 권으로 끝나는 것도 아니고 세 권짜리라니... 이제 70쪽 정도 읽었는데, 느긋하게 읽어나갈 생각. 그러다 또 몰입되어서 정신 못차리고 읽어나갈 수도 있겠지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아이들 학교 도서실에 추가로 들어갈 도서목록을 짜느라 정작 읽어야 할 책을 읽지 못했다. 목록 뽑는 거, 은근히 일이 많다. 마음 같아선 내가 읽고 싶은 어린이책으로 싹 구입하고 싶은데, 그게 어디 쉬운 일인가. 그래도 50%는 내 취향이다. 무료봉사하는데 이 정도 권한행사(?)는 해야지 ^^

1. 읽은 책

<피터의 기묘한 몽상>

인형이나 고양이가 되기도 하고 끝없는 숫자를 생각하느라 수업에 집중을 못하기도 하는 피터가 보여주는 몽상 이야기. 손에 잡기까지 시간이 좀 걸렸는데, 읽는 덴 별로 시간이 걸리지 않은 작품. 은근히 재미있다.

 

<데이 워치 상>

서평단에 뽑혀서 읽게 된 작품. 책을 늦게 받은데다 너무 두꺼워서 어떻게 읽을까 걱정했는데, 생각보다 수월하게 읽힌다. 인간과 다른 존재들이라니. 하권까지 다 읽으면 <나이트 워치>를 한번 구해 읽어봐야겠다.

 

 

 

2. 읽는 중

<데이워치 하>

하권에 실린 두번째 이야기를 읽고 있다. 세번째 이야기를 읽으면 책이 마무리되는데, 3부작인 모양이다. 세번째 책은 2008년에 나온다고 한다.

 

 

 

 <밤의 피크닉>

<데이 워치>  읽으면서 조금씩 읽는 책. 처음 읽는 온다 리쿠 작품이다. 수학여행보다 이렇게 낮과 밤을 함께 걷는 행사가 더 기억에 남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본다. 물론 그 여정 속에서 나에게 특별하게 다가오는 무언가를 얻든지 느끼게 되었을 때의 일이겠지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어린이책을 많이 읽었다. 도서실 당번일에 특히... 이번 당번일엔 아이들이 좀 적게 찾아온 편이어서 느긋하게 책을 읽었는데, 좀 아쉽다. 도우미가 책 읽을 틈이 없을 만큼 사람들이 찾아와야 하는데 말이다.

1. 읽은 책

<소년왕>

 읽어야지 하면서도 차일피일 미루기만 했는데, 날 잡은 김에 내처 앉아서 읽었다. 경표의 심리묘사가 비교적 잘 되어 있는 편이긴 했지만, 좀 작위스럽게 느껴지기도 했다. 

 

 

<비밀의 동굴>

진주성의 동굴에 숨겨진 칼을 지키려는 소년들의 이야기. 그림을 그린 이가 <플루토 비밀결사대>의 그림을 그린 이여서 그런지 책을 읽으면서 나도 모르게 <플르토 비밀결사대>를 떠올리게 되었다. 숨겨진 칼에 대한 이야기가 조금 더 자세하게 나왔더라면 좋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이 있다.

 

<용은 잠들다> 

아영엄마님이 '미미여사'라고 부르는 미야베 미유키의 작품. 도서관에 있길래 대출해와서 읽었다. 초능력을 지닌 두 사람과 그들을 지켜보는 기자의 이야기가 꽤 흥미롭게 전개된다. 사람이라면 누구나 가슴속에 간직하고 있을 자기만의 비밀, 공간, 뭐 이런 것들. 일본사람들은 그걸 누구나 마음 속에서 키우고 있는 '용'이라고 생각하는 걸까. 지난 번 읽은 <용과 함께>에서도 그 비슷한 언급이 있었던 걸 보면 가능한 이야기인 것도 같다. 도서관에 미미여사의 다른 작품이 있는가 찾아봐야겠다. 재미있다~.

<금방울전>

 금방울로 태어난 용왕의 딸 이야기와 남장을 하고 나라를 구하는 홍계월의 이야기 두편이 실려있다. 임정자의 감칠맛나는 글솜씨가 눈을 붙들어맨다.

 

 

< 설빔>

막내에게 선물로 들어온 책. 복주머니가 함께 포장되어 왔다. 이전에 출판된 <설빔>과 달리 남자아이가 입는 설빔을 소재로 했다. 머리를 어쩜 그리 곱게 빗겨넘겼는지 그림을 보면서 내내 감탄했다.

 

 

2. 읽는 중

<엄청나게 시끄럽고 믿을 수 없게 가까운>

윽, 아직 이 책을 다 읽어내지 못했다. 한번 흐름이 끊어지면 쉽게 이어내질 못하는데, 이상하게 이 책이 그렇다. 날을 하루 잡아야 할 모양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방학이라 아이들에게 시달리긴 하지만, 너무 읽은 책이 없다... 

1. 읽은 책

<하얀성>

  <내 이름은 빨강>과는 또다른 재미를 주는 작품. 개인적으로 파샤가 마음에 든다.

 

 

 

<호박방 1, 2>

도서관에서 누가 막 반납한 걸 재빨리 빌려왔다. 소문난 잔치 먹을 거 없다고 기대치를 채워주진 못한 작품. 보물을 찾는 사람들과 소유한 사람들, 화제의 유물. 이야기거리가 너무 많아서일까. 집중이 되질 않는다. 책을 읽고 느낀 거라곤 호박방 보고 싶어~~~. 

 

 

2. 읽고 있는 중

<주제와 변주>

올해 고등학교에 진학하는 지인의 아들에게 선물로 주려고 샀다가 나도 소장해야 할 것같아 한 권 더 구입한 책. 시간날 때마다 마음에 드는 작가, 마음에 드는 질문, 눈에 띄는 글 등 내 맘대로 읽고 있다. 시간나면 인디고 서점에 한번 가봐야겠다.

 

 

<엄청나게 시끄럽고 믿을 수 없게 가까운>

'내 맘대로 좋은 책'에서 보고 선택을 했는데, 이렇게 두꺼우리라고는 생각지도 못했다. 이제 열 페이지 읽었는데 언제 다 보려나. 큰애가 같이 보자며 덤비다가 공부해야겠다며 손을 놓게 만든 만만찮은 분량~~~.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아영엄마 2007-01-24 14:3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엄청나게 시끄럽고 믿을 수 없게 가까운>.. 이 책 많이들 읽으시네요. 두껍다니 다음 기회에 도전(?)을 해봐야겠어요 .^^
 

오늘 도서실 당번이었다. 방학 중 도서실 여는 시간은 오전 9시30분부터 1시30분까지. 막내 챙겨서 어린이집 보내고 아이들에게 점심무렵 학교로 나오라고 이야기한 뒤 학교로 향했다. 일찍 서둘렀는데도 학교에 도착하니 9시 40분이다. 날씨도 추운데 양말만 신고 도서실 문 앞에 기다리고 있는 아이를 보니 괜히 미안해진다. 빨리 문 열어서 난방 틀어줘야지 하는데, 이게 어찌된 일인가. 열쇠가 없다. 교무실도 뒤져보고 도서실 주변도 샅샅이 살펴보는데 열쇠가 보이지 않는다. 여기저기 전화해서 겨우 행정실에 있는 열쇠를 찾아왔다. 정말 나이가 든 모양이다. 도서실 열쇠를 행정실에 뒀다는 이야기를 분명 들었는데, 언제 그렇게 까먹었는지...

문을 열자 싸늘한 기운이 퍼져나온다. 난방부터 틀려고 하는데 이번엔 기름이 없다. 행정실에 전화를 하니 주사 아저씨가 휴가여서 배달할 사람이 없으니 직접 가져가야 된단다. 아이를 셋이나 업고 안고 키웠는데 한말들이 기름통 하나 못옮길까 싶었는데, 계단 때문에 쉽지가 않다. 하필 도서실이 삼층에 있을 건 뭐람...

기름을 넣고 난방을 돌리자 아이들이 우르르 들어온다. 컴퓨터 수업이 끝난 모양이다. 책을 반납하고 새로 대출받아 가는 아이들도 있지만 도서실에 앉아 책을 읽고 가는 아이도 많다. 컴퓨터 수업이 시작되고 끝날 때마다 아이들이 밀물과 썰물처럼 도서실을 드나든다. 굳이 수업을 듣지 않더라도 일부러 도서실에 책을 읽으러 오는 아이들이 많다. 난방도 되고, 최근에 신간도 많이 들여 놓아서 읽을거리가 풍성해진 탓일 거다. 

11시가 넘어가니 이제 엄마들이 도서실에 들어오기 시작한다. 주로 저학년이나 유치원생을 둔 엄마들이다. 함께 책상에 앉아 작은 목소리로 책을 읽어주기도 하고, 큰애 도서대출증으로 동생이 볼 그림책을 대출받아 가기도 한다. 이런 엄마들은 거의 매일 학교 도서실을 찾는다. 개학을 하면 이런저런 이유로 학교 찾아오기가 꺼려지는데 방학땐 별 걱정(?)없이 학교에 들어올 수 있기 때문일 것이다. 아이들 바람도 쐬어주고 책도 읽어주고 얼마나 좋은가.

급하게 나오느라 아침을 먹는 둥 마는 둥 했더니 배가 고프다. 마침 큰애가 김밥을 사들고 들어온다. 도서실 안쪽 컴퓨터실에 점심상을 차렸다. 컵라면과 김밥. 학기중엔 급식실에서 점심을 먹는데, 방학 중 점심은 자체 해결을 해야 한다. 도우미도 혼자라 도서실 비우기가 애매하니 이렇게라도 점심을 떼워야지 뭐. 큰애에게 도서실을 잠깐 맡기고 점심을 먹었다. 난방이 되는 도서실과 달리 냉기가 흐르는 교실에서 밥을 먹자니 손이 절로 떨린다.

12시 30분, 도서실도 한가해져 집에 가서 읽을 책을 고르려는데, 한 아이가 들어온다. 쭈빗쭈빗 사진을 내밀며 도서대출증을 만들어 달란다. 회장이 뭐라고 했는데, 만들어 주랬던가 주지 말랬던가, 기억이 안난다. 지금 대출증 만들어주면 책 빌려서 볼 거니? 물었더니 고개를 끄덕한다. 그래 대출증 만드는 게 뭐 어렵니, 만들어줄테니까 책 많이 빌려서 봐야 된다. 확답을 받고 대출증을 만들었다. 웃는 얼굴로 책을 빌려가는 아이를 보니 기분이 좋다. 함부로 만들어줬다고 회장한테 잔소리 듣는 건 아닌지 몰라...

1시 40분, 도서실 문 닫을 시간이 지났는데 모녀가 나갈 생각을 않는다. 대출불가인 책을 마저 읽고 가고 싶은 모양인데 막내가 집에 올 시간에 들어가려면 5분내로 정리하고 나가야 된다. 미안하긴 하지만 그래도 어쩌랴. 문 닫아야 되는데요. 마지막으로 책 대출해주고 난방 끄고 불 끄고 문 잠그고 학교를 나왔다.

이 노릇을 다음 주에 한번 더 해야 된다. 요즘 심각하게 고민 중이다. 올해에도 도서실 도우미를 다시 해야 되나 말아야 되나 하고. 도서실 도우미는 될 수 있으면 1학년 엄마 중에서 뽑아 6년동안 하게 해야 된다고 이야기한 전과(?)가 있어서 올 한 해도 도우미 노릇을 해야 될 모양인데, 귀찮다. 나이가 든 모양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처음 처음 | 이전 이전 | 1 | 2 | 3 | 4 | 5 | 6 |다음 다음 | 마지막 마지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