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0원 토끼 퀴즈를 풀어라! : 먹방편 맛있는 공부 34
하얀콩.유우 지음 / 파란정원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집에서 초등학생이면 누구나 교과서 속 퀴즈를 세상에서 가장 작은 500원 토끼와 함께 풀어보세요^^

 

표지에 나와 있는 캐릭터가 인상적이어서 책을 펼쳐 보았다. 앙증맞은 토끼, 500원짜리 동전을 굴려 그것을 타고 다니는 토끼. 먹방에 필요한 500원을 얻기 위해 퀴즈 맞추기에 도전한다는 이야기로 전개되는 이 책은 전제 121문제가 실려 있다. 언뜩 보면 문항이 너무 많은 거 아닌가 싶을텐데 '500원 토끼'를 따라 만화를 읽어가다보면 문제를 풀고 있나? 할 정도로 재미에 푹 빠지고 만다. 특히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증으로 원격 수업이 대부분 이루어져 가정에서 스스로 학습해야 하는 경우가 많았기에 피드백 차원에서 재미나게 풀어보는 것도 좋을 듯 싶다.

 

문제 유형은 국어, 수학, 사회, 과학 뿐만 아니라 한국사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게 실려 있다. 초등학교 저학년보다는 고학년들에게 좀 더 적당할 듯 싶다. 문제가 수록되어 있는 핸드북이 함께 동봉되어 있어 다시 풀어 보기를 원하시는 학생들이 있다면 별지에 답을 쓰고 확인하면 될 것 같다.

 

아마도 서점 매대에 전시되면 학습 만화 형식으로 되어 있다보니 많은 학생들이 펼쳐볼 것을 우려(?)하여 본책과 핸드북은 투명한 비닐 종이로 밀봉되어 있다는 것이 이 책의 특징 중의 하나이다. 예전에 다양한 학습 만화가 출시되었을 때 서점에 가 보면 그 코너에만 학생들이 바글거렸던 것이 기억이 난다. 500원 토끼 시리즈도 분명 손이 저절로 가리라 짐작된다^^

 

수학도 재미나게 풀어보고, 과학의 개념도 그림과 함께 생각해 보며, 딱딱하게 여겨졌던 한국사도 퀴즈로 풀어보다보면 어느 새 교과서 속 핵심 개념들을 쏙쏙 기억하리라 생각된다. 학습 만화도 점점 진화되어가는 듯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