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me Was Soft There: A Paris Sojourn at Shakespeare & Co. (Paperback) - A Paris Sojourn at Shakespeare & Co.
제레미 머서 지음 / Picador USA / 2006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파리센 강변의 낡고 오래된 서점 셰익스피어 & 컴퍼니는 80이 훌쩍 넘은 주인이 서점안에 들어와서 책을 읽고 있는 그어느 누구에게도 '가게 문닫을 시간이 그만 나가주세요.'라는 말을 절대로 하지 않는다. 그래서 이곳은 책을 좋아하고 글쓰기를 좋아하는 젊은이들을 무료로 재워주는 안식처다. 이책의 저자는 미국에서 범죄자들을 추척하는 기사들을 작성하는 기자였지만 어느날 어떤 범죄자에게 협박을 당하자 무서움에 몸서리치면서 모든걸 다 버리고 도망치듯  파리로 날아간다. 우연히 들린 책방에서 괴짜 서점 주인 조지를 만나게 되고 그의 서범에서 먹고 자면서 서점일을 돕고 그동안 시간이 없어서 읽지 못한 책들을 맘껏 읽게된다. 서점주인인 조지는 젊은 시절 열렬히 공산당을 지지했었고 지금은 절대 이상을 가슴에 품고 살면서 꿈을 잃고 방황하는 이시대의 젊은이들을 진심으로 걱정한다. 자신의 서점에서 책을 읽고 있는 수많은 사람들에게 말없이 다독인다.

저자는 자신이 떠나온 삶의 흔적을 되돌아 보면서 앞으로 어떤 삶을 살고 싶은지 진지하게 고민하며 이책을 쓰게 되었다고 고백한다.미래에대한 걱정없이 삶을 방치 하면서 살아갈수 없는게 현실이지만 지금 이 삶도 내가 꿈꾸던 삶이 아니였다고 모든걸 부정 할수 없다. 그래서 인간의 삶은 애초부터 부조리하고 알수없는 의문들로 가득찬 모순덩어리다. 책을 읽는 자는 희망을 품게 되고 져버리지 않게 된다. 끊임없이 읽지 않으면 꿈틀거리던 꿈들이 어느새 사그러져버린다. 그 희망의 등대가 파리에 있다. 책을 읽는 그순간 모든 시간이 멈추는 안식처가 된다. 이 서점을 운영하는 주인 조지는 지금쯤  아흔살이 넘었다. 그의 이상 진정으로 현실적이고 대단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