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niel Deronda (Paperback)
Eliot, George / Modern Library / 200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Hugo Mellinger경의 양자 다니엘(Daniel Deronda)는 부족함 없이 살아가는 귀족 청년이지만 태어난곳도 부모도 모르며 살아가고 있는 자신의 모습을 낯설어한다.

캠브리지 대학 입학을 앞두고 양아버지가 재산을 양도하는 서류를 작성하며 결혼을 서두르려고 하자 정체성에 흔들리며 기약없는 여행을 떠나버린다.

독일 여행을 하던 중 목걸이를 팔아서 돌아갈 여비를 마련하려고 했던 던 여인(Gwendolyn Harleth)을 도와주면서 잔잔했던 삶에 작은 파문이 일기 시작한다. 어리숙한 귀족청년일것 이라 생각했던 그웨돌린은 엄청난 재산을 상속받게 될 Hugo Mellinger경의 아들이라는 사실을 알고 자신의 신분을 벗어버릴수 있는 대단한 기회를 잡기 위해 전략적으로  다니엘에게 접근한다. 다니엘은 그웨들린의  의도를 알아차리지만  그것조차 자신에 대한 사랑일지 모른다고 여긴다.

하지만 전재산을 도박으로 날려버린 그웨들린 어머니는 다니엘의 친척 Grandcourt에게 딸을 주기로 약속하고 엄청난 액수의 어음을 챙긴다.

유부녀 사이에 자식을 두고 있던  Grandcourt는  태연하게 그웨돌린과 결혼식을 올리고 그웨들린은 Grandcourt의 오래된 연인인 리디아에게 이혼하라는 협박을 받는다.  Grandcourt는 장모에게 돈을 갚지 않으면 감옥에 넣어버릴거라고 엄포를 놓고 변함없이 자식들이 살고 있는 리디아의 집을 드나든다.

 그웨들린은 자신을 진심으로 사랑한 남자는 Daniel Deronda라는걸 깨닫지만  Grandcourt의 그늘을 벗어버리지 못한다.

사촌과 결혼한 그웨들린의 모습을 지우려고 또다시 여행을 떠난 다니엘은 강물에 뛰어든 여인((Mirah Lapidoth )을 발견하고 그녀를 구하려 물속으로 뛰어든다.

 도박으로 진 빛을 갚기 위해 자신을 유흥가로 팔아버리려는 아버지의 손에서 도망쳐서 불행한 운명을 스스로 끊어버릴려고 했던 미라의 모습속에서 다니엘은 자신의 운명도 그녀와 다를바가 없다고 생각한다.

 다니엘은 가난으로 뿔뿔히 흩어졌던 미라의 엄마와 오빠를 찾아 주려고 유태인 공동체를 샅샅을 뒤지며 영국 전역을 떠돈다.

그는 유태인들이 살아가는 모습, 언어, 종교에 깊은 동질감을 느끼며  어쩌면 자신의 몸속에 유태인의 피가 흐르고 있을지 모른다는 생각에 천상의 목소리를 타고난 미라가 세상에 우뚝 설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도와준다.

미라의 오빠를 통해서 자신을 낳아준 엄마를 만나게 된 다니엘은 혼란스러웠던 지난날들이 헛된 것이 아님을 깨달으며 자신의 존재가 어디서 왔는지 스스로에게 더이상 묻지 않고 있는 그대로의 세상을 받아들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